더존비즈온, 국제원산지정보원과 업무협약 체결

- FTA 분야 공동전산사업 추진…표준화된 원산지관리시스템 개발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1-05-12 10:39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더존비즈온(대표이사 김용우, www.duzon.co.kr)은 국제원산지정보원(원장 김두기 www.origin.or.kr)과 FTA 분야 공동전산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4일 한‐EU FTA 비준동의안이 임시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여 7월부터 잠정 발효를 눈앞에 두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수출입 물품의 원산지를 판단하고 관리하기 위한 국제원산지정보원의 전산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이 더욱 탄력을 받게될 전망이다.

특히,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국내 ERP 시장에서 독보적인 시장지배력을 보유하고 있는 더존비즈온의 시스템 개발능력과 국내 유일의 원산지 전문기관인 국제원산지정보원의 원산지 연구 분석 역량이 결합된 공동사업의 추진 사실이 알려지자, 무역업과 제조업 등 수출입 관련업계에서는 해당 정보에 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국제원산지정보원은 이에 대해, “이번 업무협약으로 수출입 기업의 FTA 수혜폭 확대를 위한 품목(HS코드)관리, 원산지판정, 원산지증명서 발급, 서류보관기능 등 체계적인 정보의 표준화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본격적인 FTA 활용시대를 맞이하여 정부기관 및 민간부문에 정확한 원산지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익보호와 수출입기업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제원산지정보원은 FTA 시대의 핵심과제인 “국내외 원산지정보관리”를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의 전문기관으로, 2009년 1월 관세청으로부터 원산지 정보수집 및 분석 전문기관으로 지정 받았다.

더존비즈온 개요
더존비즈온은 AI 기반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ERP, 그룹웨어, EDM 등을 하나의 솔루션 내에서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이다. 다양한 기업 규모와 산업영역에 맞춘 기업용 업무 토털 솔루션을 통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기업의 핵심 업무 솔루션에 AI를 내재화하면서 기업 핵심 업무 솔루션의 개념을 새롭게 제시하고, DX(디지털 전환)를 넘어 AX(인공지능 전환)를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마케팅부
홍보팀 박경택 차장
02-6233-013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