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COEX에서 해외투자유망국박람회 최초개최

뉴스 제공
KOTRA
2011-05-13 06:00
서울--(뉴스와이어)--악기를 제조하는 A사는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중남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현지 생산공장 투자를 계획하고 있었지만 현지시장조사 및 출장에 대한 부담이 큰 상황에서 선뜻 계획을 진행하지 못했다. 이러던 중, 유망 해외투자처 들이 한곳에 모이는 해외투자유망국 박람회가 개최된다는 소식을 접한 A사는 비용·시간을 한 번에 줄일 수 있는 점과, 타 국가의 입지환경 등과 비교가 가능한 점에서 든든한 원군을 얻은 기분이 되었다.

지경부와 KOTRA는 오는 5월19일~20일 COEX전시장에서 국내 최초로 “2011 해외투자유망국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중국,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신흥국가를 포함한 투자 유망국 29개국이 모여서 자국의 투자환경과 인센티브를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국들은 국별로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관심있는 우리기업들과 개별 투자상담을 가지며, 아울러 국가별로 투자세미나를 개최하여 우리기업에 대한 투자진출 맞춤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기 때문에, 투자계획을 갖고 있는 우리 기업이 해외를 직접 방문하지 않으면서도 현장에서 국가별 이점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KOTRA는 부대행사로 해외투자분야 최고전문가를 초청하는 해외투자전략 심포지움도 개최할 예정이다. 심포지움에는 UN무역개발협의회(UNCTAD), 국제투자보증기구(MIGA) 등 국내·외 해외투자 유관기관의 전문가가 직접 참석하여 해외투자를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방안, 해외투자 입지선정 방법, 투자 리스크 헤징방안 등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KOTRA 조환익 사장은 “한국기업이 해외시장을 확보하고, 글로벌 생산체계를 통해 가격경쟁력을 유지하며, 생산에 필수적인 자원, 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위해서라도 해외투자는 필수적이다”라고 밝혔다.

행사참가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행사 홈페이지(http://koif2011.ois.or.kr/)를 참고하거나 KOTRA 해외투자지원처 (02-3460-7353 / 55)로 문의하면 된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해외투자지원처
황재원 차장
3460-73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