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부서장들 이색 리더십교육

뉴스 제공
삼성증권 코스피 016360
2005-05-31 11:25
서울--(뉴스와이어)--증권업계는 최근 업계 구조조정이 마무리 되면서 대형사들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一戰’을 앞두고 있다. 저마다 정신무장을 위해 극기훈련 등 다양한 교육을 펼치고 있는 모습이다.

한편, 삼성증권은 최근 전국 지점장과 본사 부서장 130여명을 대상으로 이색 리더십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5~27일, 도고에 있는 증권연수원에서 삼성증권 지점장과 본사 부서장들이 이색 리더십 교육을 받았다. 눈에 띄는 교육 프로그램은 난중일기 리더십, Wine강좌, 명상-호흡(자기성찰), 영화관람(리멤버 타이탄) 등. 언뜻 보면 웰빙 강좌 프로그램으로 착각할 정도…

‘난중일기 리더십’은 임진왜란 당시 불굴의 리더십으로 왜군을 격파한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을 통해 전략적 사고와 창의적 정신 필사즉생(必死卽生)의 정신을 부서와 지점 운영에 접목해 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이다. ‘금융 대전’을 앞둔 상황에서‘장수’라 할 수 있는 부서장과 지점장의 리더십은 어느 때 보다 중요할 수 밖에 없다.

또 다른 이색 프로그램은 와인 강좌. 와인이 고객 등 VIP와의 만남에 중요한 비즈니스 요소로 각광 받으면서, 와인의 역사나 음용법 등의 지식이 세련되고 국제화된 리더가 갖춰야 될 중요한 교양 과목이 된 것. 본격적인 리더십 강좌는 아니지만 와인이 ‘부드러운 술’의 대명사라는 점에서 난중일기 리더십과 대비되는 장면이기도 하다.

이 외에도 흑인과 백인들로 구성돼 엄청난 갈등에 빠진 고교 미식축구단을 성공적인 팀으로 만들어내는 한 감독의 내용을 다룬 영화 ‘리멤버 타이탄’ 관람과, 자기성찰을 위한 명상-호흡 강좌도 재미있는 기획이다.

한편 삼성증권 배호원 사장은 직접 특강을 통해,“부서장들이 변화의 불꽃이 되어야 한다, 쉽지 않은 영업환경이지만승리를 위한 열정을 갖고 끊임없이 고민해야 할 것”이라며 격려했다.

특히, 징기스칸의 리더십이 타인의 말에 귀 기울이는 것부터 시작했음을 예로 들며“회사 내부는 물론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삼성증권은 6월 초까지 총 3차례에 걸쳐 리더십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개요
삼성증권은 증권중개 및 자산관리, 기업금융과 자금운용에 이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투자회사입니다. 개인투자자에게는 한발 앞선 상품과 Solution으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차별화된 리서치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Brokerage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딜 경험과 네트워크는 기업의 재무적인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고 house bank로서의 자랑입니다. 특히,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등 국내 3대 고객만족 조사에서 모두 증권부문 1위에 연속 오름으로써 삼성증권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pop.com

연락처

홍보팀 김진호 2020-8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