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구도심 재창조를 위한 시정발전 설명회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는 아름다운 도시경관 및 건축물 조성으로 도시의 경쟁력 및 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녹색성장을 이루기 위한 시정발전 설명회를 금일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윤석윤 행정부시장과 (주)바인건축사사무소 대표 황순우 소장이 강사로 나섰다. 또한 인천시·군·구의 건축 및 도시재생 관련 업무 공무원과 대한건축사회 인천광역시 협회 회원, 도시개발공사, 인천발전연구원 등 400여명 참석한다.

설명회 내용을 살펴보면, 행정부시장은 ‘도시발전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인천시가 나아갈 길’이란 주제로, 지역주민 주거환경이 우선되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①선택과 집중, ②필지별 선택, ③결합방식, ④입체방식, ⑤환지방식, ⑥순환방식, ⑦관주도방식 등과 지속가능한 녹색성장을 이루기 위한 녹색도시계획, 친환경건축물의 활성화 등에 대하여 강의한다.

황순우 소장은 인천시 중구 해안동 1가에 위치한 복합문화예술공간인 아트플랫폼의 책임건축가로 참여하여 도시의 역사성과 문화성을 살려 구도심을 재탄생시킨 바 있으며, 이번 강의를 통해 바람직한 도시재생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도시발전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건축사, 유관기관, 공무원 등이 구도심 정비와 올바른 건축문화 정립을 위한 인식을 새로이 하고 아름다운 인천도시 건설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도시계획국
건축계획과 임헌기
032-440-47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