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11 경북 청소년 페스티벌 및 드림콘서트’ 열려
이 축제는 3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데 제1부 공식행사는 오후 3시부터 오후 3시 20분까지 축제의 장을 여는 개회식으로 진행되며,제2부 ‘경상북도 청소년 페스티벌’은 오후 6시까지 17개 시·군의 대표팀 23개팀이 한자리에 모여서 젊음의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장기자랑 대회를 가져, 최우수팀외 4팀에는 여성가족부장관상, 장려상외 4팀에는 도지사상, 인기상외 4팀에는 안동시장상을 각각 시상한다.
제3부 드림콘서트 행사는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2시간 동안 국내 아이돌그룹 가수 중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걸그룹 티아라, K-Will, 유키스, 인피니트, 오렌지캬라멜이 공연을 펼치는데, 경연대회 최우수팀 2팀에게는 아이돌 그룹과 함께 무대에 서게 되는 행운도 주어진다.
다양한 내용의 이 축제는 경북도내 청소년들을 한자리에 모아 특기와 재능을 마음껏 표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청소년 페스티벌로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문화적으로 소외받고 있는 우리지역 청소년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한편, 유명 아이돌 가수들도 초청하여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경북도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향후 경상북도 청소년 동아리 및 청소년을 위한 문화축제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그들의 다채로운 문화코드를 상시 반영하여 끊임없이 개선해 청소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최고의 문화행사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보건복지여성국
여성청소년가족과 백인식
053-950-3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