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여름철 풍수해 대비 완료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풍수해를 사전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T/F팀을 구성하여 취약지 및 대규모 공사장 정비, 방재시설 점검, 대규모 공사장 유관기관 협력체계 강화 등을 사전에 완료하였다. 그 결과 지난 10일부터 내린 많은 비(12일 10:00현재 123mm)에도 저지대 침수 등 호우로 인한 피해는 발생되지 않았다.

대구시는 지난 3월 16일부터 5월 14일까지 풍수해를 사전에 대비하기 위해 ‘풍수해 사전대비 합동 T/F팀’ 60명을 구성하여 가동했다.

T/F팀은 상황관리체계 구축, 인명피해 우려지정 및 최소화 대책 추진, 방재시설 및 취약지 점검·정비, 민·관·군 유관기관 협력체계 강화, 방재교육 및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또 여름철 풍수해 예방을 위하여구·군에서 추진한 여름철 풍수해 사전대비 추진실태 전반에 대하여 지난달 점검을 실시하였고, 소방방재청, 국토해양부 등으로 구성된 중앙중점을 받았다. 특히 주요방재시설인 배수펌프장, 지하도펌프장, 수문과 급경사지, 대규모 공사장에 대하여도 일제점검을 실시하여 풍수해 대비를 위한 점검을 완료하였다.

대구시 관계자는 “최근 이상기온으로 돌발적인 게릴라성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방재시설 및 재해취약시설, 대형공사장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과 순찰을 강화하고 비상체계를 유지하여 풍수해 예방과 주민 불편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 모두가 집중 호우, 태풍 등의 행동매뉴얼을 숙지하여 풍수해 예방에 적극 협조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재난관리과
자연재해담당 곽병구
053-803-45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