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1 화랑훈련 16~20일까지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시민의 안보의식 고취와 안보공감대를 확산하고 지역통합방위 작전 수행 능력 향상과 유관기관 협조체제 강화를 위해 오는 5월 16일부터 20일까지 민·관·군·경 합동으로 ‘2011 화랑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화랑훈련은 지역단위 전 방위요소인 민·관·군·경이 함께 참가하는 후방지역 종합훈련으로 전·평시 연계된 작전 수행절차를 숙달하는 훈련(격년제)이며, 울산시는 홀수년도에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울산시의 통합방위 요소인 군(633명), 예비군(2,912명), 경찰( 452명), 행정관서(320명), 국가중요시설(762명), 민방위대 등이 참여, 도상훈련과 실제훈련을 병행하여 실시된다.

특히 훈련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실제 상황을 가상한 적을 운용하여 훈련을 실시함에 따라 얼룩무늬 전투복을 입고 전투모자에 적색띠를 두르거나 디지털 무늬 전투복에 정글모를 착용한 대항군(적군)을 발견하면 가까운 군부대(265-8113)나 파출소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실제훈련과 병력동원훈련 지역에는 인원과 장비가 이동하고 주요 도로상에는 검문소를 운용함으로써 교통소통과 시민들의 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으나 지역안보의 든든한 초석을 다지는 훈련인 만큼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
김용한
052-229-26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