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13일(금) 은퇴 공무원과 함께하는 제19회 ‘서울시민과의 현장대화’ 가져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시장은 13일(화) 15시 영등포구 영등포동7가에 위치한 하이서유스호스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서울시 직원의 눈에서, 서울시민의 눈으로’라는 주제로 은퇴공무원과의 현장대화를 갖는다.

이번 현장대화는 은퇴공무원들을 통해 시민의 눈으로 체감하는 서울시정에 대한 이야기를 과감히 듣고, 과거 공무원 시절에 느꼈던 서울시정과 일반 시민 입장에서 바라본 서울시정에 대한 차이를 공유하며 행정현장을 보다 ‘시민고객 입장에서’ 개선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100분간 이뤄지는 현장대화에는 민선4기 이후 정년퇴직이나 명예퇴직자 중 참석희망자와 관심있는 일반시민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다.

오 시장은 이 자리를 통해 공직에 있을 때는 중요성을 느끼지 못했지만 일반 시민의 입장으로 되돌아 간 뒤 중요하게 여겨지는 정책 및 사업, 재직중 하기 힘들었던 고충사항 등 허심탄회한 의견들을 청취하고, 향후 정책에 담아낼 계획이다.

현장대화는 실시간 동영상 및 결과는 서울시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서정협
02-731-68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