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로드킬 애완동물, 120다산콜 신고하면 ‘애완동물사체 처리 기동반’ 즉시 출동

서울--(뉴스와이어)--길을 가다 도로 위에서 죽은 동물을 발견한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120에 전화 주세요~ ‘서울시 애완동물사체처리기동반’이 출동합니다.

서울시는 지난 ′09년 8월부터 25개 자치구 ‘애완동물사체 처리 기동반’을 운영해 약 3천7백 여건의 애완동물사체를 처리했다고 13일(금) 밝혔다.

아울러, 길을 가다 도로에서 죽은 개나 고양이 등을 발견하면 바로 120 서울시 다산콜센터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울시는 지난 '09년 8월부터 시민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25개 자치구 ‘애완동물사체 처리 기동반’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전에는 도로에 방치된 애완동물 사체는 생활폐기물로 분류돼 일반쓰레기에 섞여 쓰레기봉투에 담아 버려져, 시민정서에도 맞지 않고 각종 전염병을 일으킬 우려가 있었다.

시는 이러한 비위생적인 관리체계를 개선해 도로 위 동물사체를 신고하면 ‘동물사체처리 기동반’이 출동·수거해 지정 폐기물 수거업체로 보내 소각 처리하는 위생적인 처리시스템을 구축·운영 중이다.

수거 시에는 의료폐기물 전용용기 및 위생 비닐에 담아 냉동 보관 후, 생활폐기물과 분리하여 지정(의료)폐기물 수거업체에 의뢰해 처리한다.

한편, 일반가정에서 기르던 애완동물이 죽은 경우에는 생활폐기물과 분리하여 동물병원이나 동물장묘업체에 의뢰하여 처리하도록 시민들에게 계속적으로 권장할 계획이다.

현재 일반 가정에서 기르던 애완동물이 죽은 경우에는 야산, 공터 등에 묻거나 쓰레기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하고 있는 데, 시민들이 동물병원이나 동물장묘업체에 의뢰해 위생적으로 처리하도록 계속 권장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맑은환경본부
자원순환과 강원도
02-2115-74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