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더 큰 대구 만들기’ 간부공무원 워크숍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민선5기 시정목표인 ‘더 큰 대구 만들기’를 위한 공직자의 자세와 주인정신 함양을 통해 대구발전을 위한 아이디어와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간부공무원 워크숍을 5월 13부터 14일까지 이틀 동안 팔공산유스호스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과장급이상 간부 전원(110명)이 참석하여 영남권 신공항 백지화 등 위기에 좌절하지 않고 “될 때까지 악착같이” 라는 가치아래 시민의 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공무원 스스로 성찰과 반성을 통해 심기일전 “주인정신”과 “열정”으로 ‘더 큰 대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아울러, 10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낼 뿐 아니라 당면한 현안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준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함께 고민하면서 한 방향으로 힘을 합쳐 나아 가기위한 것이다.

워크숍은 시민 50여명의 다양한 소리를 담은 영상취재 “시민의 소리” 동영상 시청, ‘발상의 전환 성공사례’ 발표, “주인정신과 열정을 가지자”란 주제로 경제 및 토론 전문가인 엄길청 경기대 교수의 진행으로 열린 토론회가 개최된다. 특히 지식경제부 박영준 차관을 초빙 “대구의 미래와 공직자의 자세”란 주제로 특강이 이루어진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시정 추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간부공무원이 새로운 각오와 팀워크를 다지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총무인력과
능력개발담당 김진상
053-803-27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