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39회 성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대구--(뉴스와이어)--올해로 제39회째를 맞는 성년의 날 행사가 5월 16일 오후 2시 대구향교 양사재 앞마당에서 열린다.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식전행사 및 기념식에 이어 전통 성년 의식 재현행사에는 대구에 살고 있는 성년자 및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다.

성년자는 당의와 도포 등 전통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서석목 향교 의전국장의 지도에 따라 성년의 예절을 갖추도록 하는 전통 성년례를 재현하며, 우리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특히 금년에는 경북예술고등학교 예술단 등의 전통국악공연과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질풍동아리 비보이댄스공연 등 축하공연과 함께, 가훈 써주기 행사도 실시하여 참여하는 시민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성년의 날은 성인으로서의 긍지를 갖게 하고, 어른으로서의 자각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느끼게 하여 의젓한 사회인으로서 참여하게 하는 것으로, 올해 만20세가 되는 성년(1991년 출생자)이 대상이 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과
청소년육성담당 조병창
053-803-40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