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톡신 먹거리 아이템이 뜨고 있다

뉴스 제공
에프비오
2011-05-13 15:36
서울--(뉴스와이어)--일본 원전유출사고와 관련하여 국내 먹거리 시장이 흔들리고 있다. 특히 직장인의 점심메뉴나 가족단위 외식의 경우 ‘대체 뭘 먹어야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까?’ 라는 불안감에 마음 놓고 먹거리를 결정할 수 없는 것이 현재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몸에 해가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몸에 축적된 독소까지 해독할 수 있는 신개념의 안티톡신(Anti-Toxin)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해독력이 풍부한 종합비타민 ‘순대국’

순대는 동, 식물성 식품이 균형 있게 배합된 대표적인 영양식품이다. 특히 순대국에는 성인의 간 피로회복과 음주 후 해독작용은 물론 체내 축적되어 있는 중금속 독소 해소에 필요한 비타민 B가 함유되어 있다. 지방을 분해하는 리놀산 성분이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위암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균 억제는 물론 혈관과 위를 보호해주는 비타민C 성분이 있어 음주가 잦은 직장인에게 특히 좋다. 순대에 들어가는 선지는 성장기 어린이와 여성, 임산부에게는 필요한 훌륭한 철분 공급원이 되어준다.

다시 뜨는 순대국 전문점 창업

단순한 먹거리 창업아이템이 아닌 안티톡신 효과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면서, 순대국 전문점 창업에 대한 예비창업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반주점의 경우 점심매출은 포기를 하고, 저녁매출에만 집중을 하기 때문에 경기에 따른 영향에 매우 민감한 반면 순대국 전문점은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순대라는 메뉴를 가지고, 식사와 술안주라는 두 가지 컨셉으로 영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일반음식점으로써, 3~40평대의 소형점포 창업이 용이하기 때문에 비교적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100% 국내산만 고집하는 신평양찹쌀순대

국내 순대국 전문점 체인본사는 대략 2~30여개로 추산을 하고 있다. 얼마 전까지는 거의 모든 체인본사에서 국내산 돼지고기를 가맹점에게 공급을 하였으나, 작년 돼지 구제역 파동이후로는 국내 돼지고기 수급량이 현저히 떨어져서 대다수의 업체는 수입산을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주)에프비오(대표이사:이기동, 전화: 1588-6736)의 ‘신평양찹쌀순대’의 경우, 마진을 적게 남기더라도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고집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신평양찹쌀순대 태평점의 경우 40평 매장에서 월 1억원이라는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나머지 가맹점의 경우도 일매출 80~100만원이상의 안정적인 매출을 보이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가맹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25평기준 6,120만원으로 창업이 가능

신평양찹쌀순대의 경우 1층 전용면적 82.50m² (구25평) 이상이면 출점 가능하다. 비교적 소형 평수로 창업을 하기 때문에 창업비는 점포비를 제외하고, 약 6,120만원 정도 소요된다. 매장 특성상 점심 방문고객이 저녁에도 방문하는 경우가 많아 현재 영업 중인 6개의 가맹점의 평균 매출은 일 80~100만원 정도로 투자비에 비해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가맹점 상담은 신평양찹쌀순대 가맹점을 2개점이상 방문을 한 후 본사로 문의할 수 있다.

가맹점문의:02-553-2259 / 홈페이지:www.pysoondae.co.kr

에프비오 개요
주식회사 에프비오는 순대전문점 프랜차이즈 '신평양찹쌀순대' 본사입니다. 신평양찹쌀순대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pysoondae.co.kr

연락처

주식회사 에프비오
경영지원팀 대리 송윤미
02-553-2259
010-3242-53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