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V3모바일, 삼성 갤럭시S II에 기본 탑재

- 갤럭시S II에 기본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제공, 접근성 확대

- 향산된 악성코드 예방 및 진단, 치료 기능

뉴스 제공
안랩 코스닥 053800
2011-05-15 10:52
서울--(뉴스와이어)--국내의 대표 스마트폰과 정보보안 솔루션이 만났다.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 약칭 안랩)는 자사의 모바일 보안 제품인 ‘V3 모바일(V3 Mobile)’이 최근 삼성전자(대표 최지성, http://www.samsung.com/sec)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 II’에 기본 애플리케이션으로 탑재되었다고 밝혔다.

국내의 대표적인 모바일 전용 보안 솔루션인 ‘V3 모바일’은 지난해 6월 출시돼 전세계적으로 1,400만 대 이상 판매된 ‘갤럭시S’에 탑재된 바 있다. 이번에 최신 후속작인 ‘갤럭시S II’에 탑재됨에 따라 최근 빠르게 증가하는 스마트폰 악성코드에 대응해 국내 사용자의 안전한 스마트폰 환경을 이어가게 되었다.

‘갤럭시S II’에 탑재된 ‘V3 모바일’은 사용자 접근성을 대폭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설치 파일 형태로 탑재되어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별도로 해야 했던 ‘갤럭시S’와는 달리 기본 애플리케이션으로서 프리로드(pre-load) 방식으로 제공된다. 이에 따라 첫 화면에서 즉각 실행이 가능하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자유롭게 애플리케이션을 올리고 내려받는 스마트폰 특성 상 악성코드가 침투할 확률이 높으며, 이에 따른 전용 보안 프로그램이 필수적이다. 이번 V3 모바일의 갤럭시S II 탑재로 사용자는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스마트폰 생활을 누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V3 모바일은 10년 이상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개발, 제공해온 안철수연구소의 기술이 집약된 모바일 전용 보안 제품이다. 스마트폰의 특성을 고려해 프로그램 설치 사이즈 최소화, 애플리케이션의 행위에 기반한 진단을 통한 빠른 검색 속도 구현, 스마트폰 단말기 성능 저하 최소화 등의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
황미경 부장
2186-60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