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모바일용 웹사이트 경기앱스 서비스 시작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에서 운영중인 모든 모바일 앱과 웹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포털 ‘경기앱스’ 서비스가 16일부터 개시됐다.

경기앱스는 기존 31종의 경기도 모바일 서비스를 각각 찾아야 했던 사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하나의 페이지에서 쉽게 모든 서비스를 확인하고 다운받을 수 있도록 구성하여 사용자 접근성과 편리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모바일용 포털서비스다.

경기버스정보 등 스마트폰용 앱 17종, 도민에게 무료교육콘텐츠를 제공하는 e-홈런 등 14개의 웹 서비스가 하나의 모바일 서비스로 통합되어 도민들은 더욱 편리하게 경기도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경기앱스는 최근 쌍방향소통미디어로 각광받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도민들은 경기스마트 120 등 11개의 트위터 채널과 1개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평소 들려주거나 듣고 싶은 이야기를 주변사람들과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경기도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주소창에 apps.gg.go.kr를 입력하기만 하면 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즐겨찾기에 추가하면 더욱 쉽게 접속할 수 있다.

도 정보화기획단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경기도 모바일이용환경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도민과의 쌍방향소통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밝히면서 ”경기도는 앞으로도 도민의 기대와 변화하는 최신 IT 트렌드에 맞춰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정보화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정보화기획단
031-8008-29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