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 32회 부산시장기 노인단체연합 체육대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지역의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단체경기, 공연 등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체육대회가 열린다.

부산시는 5월 17일 오전 10시 구덕실내체육관에서 허남식 부산시장을 비롯 노인단체 및 노인대학 학생 등 4,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2회 부산시장기 노인단체연합 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의 노인단체가 한 곳에 모여 경기를 진행함으로써 친목을 다지고 경로효친에 대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재)부산사회체육센터(이사장 이상희)와 함께 매년 개최하는 것으로 올해 32회째를 맞았다.

체육대회는 개회식(1부), 단체경기 및 공연(2부), 시상 및 폐회식(3부)의 순으로 진행된다. 개회식은 24개 단체 선수들이 해군작전사 군악대 연주에 맞춰 당당하게 입장하는 것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경로헌장 및 노인강령 낭독, 우승기 반납, 인사말씀, 선수대표 선서 등이 이어진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격인 2부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시작된다. 참가자들은 20명씩 조를 이뤄 △특수제작된 삐에로복에 풍선을 모두 넣은 후 빨리 터트리는 팀이 이기는 ‘춤추는 삐에로’ △토끼모양으로 제작된 바가지를 나무막대기로 쳐서 목적지까지 빨리 도달하는 팀이 승리하는 릴레이 경기인 ‘토끼를 쫓아라’ △쥐 그림이 그려진 다트 구멍에 공을 던져 많이 넣은 팀이 이기는 ‘쥐구멍을 맞춰라’ △네트 반대쪽에 점수가 적힌 대형 스티로폼을 많이 던져 넣는 팀이 승리하는 ‘되로주고 말로받기’의 4개 단체경기에 참여한다. 단체경기 이후에는 해군의장대 시범, 대북공연, 건강박수 체조, 초청가수 공연 등이 신나게 펼쳐진다.

이날 참가팀의 단체경기 성적, 입장, 응원 등을 종합해 최우수 단체에는 부산시장상이 주어진다. 이밖에도 특별상, 입장상, 응원상을 마련해 참가단체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허남식 시장은 이날 대회 축사를 통해 “부산시는 노인복지시설 및 의료시설 확충, 노인일자리 확충 등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부산이 어르신을 모실 줄 알고 공경할 줄 아는 효자도시가 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재)부산사회체육센터
김창규
051-744-11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