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기초수급자 부양의무자 이행사항 일제조사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오는 5월 20일까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로 보호중인 가구의 ‘부양의무자’에 대한 일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수급자의 자격여부 및 급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부양의무자의 소득, 재산에 대한 일제 조사를 통해 수급자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자 마련됐다.

조사대상은 3월말 현재 기초생활보장수급자 1만1,243세대(1만8,474명)로 이에 따른 부양의무자 가구는 약 2만 가구에 이른다.

조사는 부양의무자 가구의 소득 및 재산 변동여부 확인, 수급자와 부양의무자 가구와의 가족관계 등록부 확인, 주민등록상 세대 정보 확인, 국세청 소득보유자에 대한 소득 조사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시는 조사결과에 따라 부양의무자 중 부양능력자가 있는 경우는 수급자 제외, 부양의무자 모두가 부양 능력이 없는 경우 수급자로 유지, 부양능력이 다소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소득인정액 기준 초과시 수급자 선정 제외 등 적절한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한편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에 대해서는 생계, 주거, 의료, 교육, 해산, 장제 등 각종 복지급여가 주어지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사회복지과
양은희
052-229-34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