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어린이 기호식품 영양성분 표시제 정착 단계’
이번 점검은 어린이 기호 식품 중 ‘피자, 햄버거, 제과·제빵류, 아이스크림류’를 판매하는 직영점과 가맹점을 포함한 점포수가 100개 이상인 식품접객업소(휴게음식점, 일반음식점, 제과영업) 총 8,302개소를 대상으로 ‘열량, 당류, 단백질, 포화지방, 나트륨’ 표시사항에 대한 준수여부를 점검한 결과이다.
※ 햄버거 : 1,018개소, 피자: 2,129개소, 제과·제빵: 4,343개소, 아이스크림: 812개소
식품접객업 중 어린이 기호식품 영양성분 표시제는 어린이 비만예방 및 건강한 식생활을 조성하기 위한 제도로 2010년 1월부터 시행되었다.
식약청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식품을 제공하여 어린이 비만예방 및 식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영양성분표시 대상 식품접객업체에 대하여 매분기별 지속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소비자들도 햄버거, 피자 등을 조리·판매하는 식품접객업소에서 반드시 해당식품의 영양성분표시 등을 확인 후 주문하는 등 체질에 맞는 식품을 선택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식생활안전과
043-719-2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