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슈퍼 차지 ID: Cognex DataMan 500 출시

- 모든 제조 분야에 적합한 탁월한 바코드 판독 성능 제공

뉴스 제공
코그넥스
2011-05-16 09:17
서울--(뉴스와이어)--머신 비전 시스템 및 ID 자동인식 분야 전문기업 코그넥스(www.cognex.com)는 공장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는 고성능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DataMan® 500을 출시했다. DataMan 500은 코그넥스의 독자적인 비전 칩인 Cognex VSoC™으로 구동되는 최초의 ID 리더기로, 현재 시판 중인 다른 이미지 기반 및 레이저 시스템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탁월한 바코드 판독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코그넥스 산업용 ID 부사장 겸 사업부 매니저인 칼 거스트(Carl Gerst)는 “VSoC는 현재 시판 중인 다른 리더기와 차별화된 성능상의 이점을 제공한다”며, “DataMan 500은 타 리더기 대비 두 배 빠른 속도로 바코드를 판독할 뿐만 아니라, 사용이 편리하며 코드를 효과적으로 판독할 수 있어 높은 판독률을 얻기 위해 최적 위치를 설정할 필요가 없다. 본 제품은 기존 바코드 리더기의 성능에 대한 기준을 바꿀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DataMan 500은 판독이 가장 까다로운 1-D 바코드 및 2-D 매트릭스 코드에서도 뛰어난 판독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이미 기존 DataMan 제품에서 입증된 강력한 1DMax™/2DMax™ 코드 판독 기술을 제공한다. VSoc를 채택함으로써 DataMan 500은 초당 최대 90개 코드를 디코딩 할 수 있는 뛰어난 1-D 바코드 판독 속도 및, 자동 노출 조정을 포함 초당 최대 1,000개 프레임을 처리할 수 있는 초고속 영상 취득 기능을 제공한다.

VSoC로 구동되는 DataMan 500은 트리거 없는 판독과 최고의 판독률을 지원하며 사용 편이성 측면에서 새로운 벤치마크를 정립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체 설치 비용과 구축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DataMan 500은 유연한 렌즈 옵션 및 현장에서 교체가 가능한 조명 장치를 제공하여, 다른 이미지 기반 바코드 리더기에 비해 월등하게 향상된 심도를 구현한다. 이러한 렌즈 옵션에는 C-마운트 또는 가변 초점 액상 렌즈가 포함되고, 조명 옵션으로는 통합 LED 조명 장치와 고성능 판독을 위한 고출력 조명 부속품이 포함된다.

또한 DataMan 500은 이더넷/IP 및 PROFINET을 포함한 Cognex Connect™ 통신 기능을 지원한다. DataMan 500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어느 터미널에나 접속이 가능, 데이터를 PLC나 중앙 네트워크로 해석하기 위한 호스트 PC가 필요하지 않다. 또한 이 프로토콜을 이용하면 FTP 지원을 통해 향후 검토 및 분석을 위한 데이터 파일 및 이미지를 직접 보관하는 것이 가능하다.

DataMan 500은 다음의 두 가지 모델로 제공된다.

- DataMan 500 QL. 식품, 음료, 소비자 제품, 의약품, 문서 처리, 물류 분야의 고속 1-D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 적합.

- DataMan 500 X. DataMan QL 리더기의 모든 기능과 자동차, 항공우주, 전자제품 및 의료 기기 산업에서 가장 까다로운 매트릭스 코드를 판독할 수 있는 2DMax 지원.

DataMan 500은 현재 판매 중이며, DataMan 500의 현장 적용사례 및 자세한 정보는 (www.cognex.com/500)에서 찾을 수 있다.

코그넥스 개요
코그넥스는 머신 비전 분야의 세계 선도 업체로 볼 수 있는 머신 비전 센서 및 시스템, 장비를 설계, 개발, 제조 및 시장에 공급합니다. 코그넥스 비전 시스템은 전세계 제조공장에서 다양한 아이템의 제조공정 자동화와 고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코그넥스는 1981년 설립되어 이후 50만대 이상의 머신 비전 시스템을 출하해 25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코그넥스는 미국 메사추세츠주 나틱에 위치한 본사 외에 북미 지역, 일본, 유럽 및 동남 아시아 등지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cognex.com

연락처

코그넥스 코리아
유지현 과장
02-539-9047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호프만 에이전시
김지선 차장
02-737-29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