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s - kt cs, 전화번호안내 양방향 문자서비스 출시
- 양방향 문자서비스 16일 출시… 문자로 묻고, 문자로 전화번호전송
- 이동전화 문의고객 매년 증가… 문자전송에 익숙한 젊은 고객층 호응 클 듯
전화번호안내 양방향 문자서비스는 고객이 휴대전화 문자로 전화번호를 문의하면 문자로 해당정보를 전송해주는 서비스다.
주변 사람들에게 전화통화로 인한 불편을 주지 않고, 정보를 문자로 저장할 수 있어 버스, 지하철, 극장 등의 공공장소에서 유용하다. 특히 문자통신에 익숙한 젊은 고객층에게 호응이 클 것으로 보인다.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서비스가 제공되며, 서비스 이용료는 200원(부과세 별도)이다. 이용방법은 지역명과 상호, 이름 등 문의내용을 휴대폰 문자에 입력한 후 받는 사람 번호를 #0114 또는 #1140로 전송하면 된다. 지역명을 구/동 또는 면/리 단위까지 자세하게 입력하면 보다 정확한 전화번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양사 관계자는“이동전화를 이용하는 114문의고객은 2005년 42%에서 2010년 60%로 약 1.5배가 증가했고, 매년 5%씩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동전화 이용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전화번호안내 양방향 문자서비스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향후 kt is와 kt cs는 날씨, 교통정보 등 다양한 생활정보에 대해서도 문자안내를 추진할 계획이며, 내년 하반기에는 하루 평균 5,000여건의 문의건수를 예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