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버지니아주와 에너지 효율 극대화 양해각서 체결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1-05-16 11:00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美 버지니아주와 에너지 효율 극대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16일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서 노환용 AE사업본부장(사장)과 로버트 맥도넬 美버지니아주 주지사는 에너지 효율 극대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측은 태양광사업, 고용창출 및 친환경 에너지 부문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논의했다.

美 버지니아주는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를 중점적으로 육성 중이며 1,500만불 규모의 에너지 고효율 리베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 AE사업본부는 태양에너지 사업을 미래 주력 사업으로 선정하고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LG전자 노환용 AE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공조, 조명 사업 및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정하고 사업을 확장 중”이라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양측이 향후 발전적인 관계를 지속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AE사업본부에서 LG그룹의 신성장 동력 중 종합공조, LED조명, 태양에너지 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올해 태양광 모듈 2기 라인 준공으로 총 330MW급 생산 역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임영민 차장
02-3777-362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