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비비고, 미국에 비빔밥의 맛과 멋 알리다

서울--(뉴스와이어)--비비고 비빔밥이 美 공영방송인 PBS를 통해 대표적인 한식 메뉴로 소개됐다.

CJ푸드빌(대표: 김의열)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15일 ‘김치 연대기(Kimchi Chronicles)’ 2부를 통해 비비고의 비빔밥이 소개됐다고 16일 밝혔다.

총 13부작으로 기획된 ‘김치 연대기(Kimchi Chronicles)’는 세계적인 셰프 장 조지(Jean-Georges Vongerichte)와 그의 아내이자 한국계 혼혈인 마르자(Marja)가 출연한 다큐멘터리로 ‘김치’와 ‘한국의 맛’에 대해 다루고 있다.

특히 2부에서는 국내에서 영화 ‘오스틴 파워’, ‘로스트 인 스페이스’ 등으로 알려진 영화배우 헤더 그레이엄(Heather Graham)이 마르자와 함께 비비고 광화문점에 방문, 한국의 대표 음식인 비빔밥을 소개하는 내용이 방영됐다. 또한 비비고 총괄컨셉디렉터로 참여했던 노희영 CJ브랜드전략 고문이 출연, 한식 세계화를 위한 비비고의 전략 등을 소개하였다.

헤더 그레이엄은 비비고의 비빔밥에 대해 ‘건강한 패스트푸드(Healthy fastfood)’라는 점이 마음에 든다며 극찬했으며, 비비고의 네 가지 비빔밥 소스 중에서는 특히 참깨소스를 추천했다. 또한 새로운 매장 오픈을 위해 미국 뉴욕에 사이트를 물색 중이라는 말에 한식 애호가답게 자신의 집 옆에 매장을 오픈했으면 좋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는 슈퍼스타K의 톱스타 존박이 함께 나와 비빔밥을 소개했으며 헤더 그레이엄의 요청으로 마르자와 함께 마르자의 애창곡을 열창,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이 밖에도 2부에서는 마르자와 장 조지, 일곱 살 된 딸이 함께 김밥과 김치 볶음밥 등을 만드는 모습과 마르자와 헤더 그레이엄이 부산, 서울 등지에서 떡과 파전, 태권도 등을 체험하는 모습 등이 방송됐다.

비비고 관계자는 “비비고가 한식의 맛과 멋을 미국 전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비빔밥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전 세계에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당 방송은 뉴욕을 시작으로 미국 전역에 방송될 예정이다.

CJ푸드빌 개요
CJ푸드빌은 1994년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을 시작한 이래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 론칭을 성공하면서 전문 외식업체로서 기반을 다졌다. 외식부문에는 국내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를 비롯해, 씨푸드오션, 피셔스마켓,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더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이 있으며 프랜차이즈부문에는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투썸커피, 콜드스톤 크리머리, 제일제면소, 빕스버거, 로코커리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foodvil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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