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빌에서 구매확인서 전자 발급 받으세요

- 7월 구매확인서 전자 발급 전면 실시 따라 이용자 증가

뉴스 제공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코스닥 138580
2011-05-16 11:11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빌(www.smartbill.co.kr) 전자세금계산서를 서비스 중인 (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대표: 장기호)은 7월부터 시행되는 온라인 구매확인서의 전자발급 전면 실시에 맞춰, 구매확인서 전자 발급 서비스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수출품목에 대해 부가가치세를 면제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외에 직접 수출하는 제품뿐만 아니라 해당 수출제품에 공급되는 원재료 등에도 부가가치세 영세율 제도를 적용하고 있다. 이처럼 부가가치세 영세율을 적용받으려면 구매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구매확인서는 부가가치세 영세율 증명 외에도 납세증명서, 수출실적 증명 등에 사용된다.

기존에는 갑이 은행을 방문해 창구에서 구매확인서를 발급받은 후, 을에게 1부를 보내고, 을이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면 세무서 직원이 건별로 서면 검증을 거친 후에야 영세율을 인정해 환급금을 지급해왔다. 이에 비해 온라인 구매확인서는 온라인상으로 발급받으면 전산검증을 거쳐 환급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단순화됐다.

온라인으로 구매확인서를 발급받으려면 전자 무역용 SW를 구매하거나 자체 개발, 전자 무역 기반 사업자의 발급 지원 서비스 이용 등의 방법을 이용해야 한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의 오동균 전무는 “스마트빌의 구매확인서는 이미 연간 1,000여개사가 이용 중인 서비스로 스마트빌의 장점인 ERP 연동을 완벽하게 제공해 통합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물품 구매시 반드시 처리해야 하는 전자세금계산서 업무 시 함께 적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발급 비용도 저렴해 제조업, 수출기업 등 관련 기업에서 이용이 크게 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개요
2007년 설립된 비즈니스온은 350만 누적 고객사를 보유, 매출액 기준 1000대 기업 중 약 40% 기업이 사용하는 전자세금계산서 브랜드 스마트빌을 필두로 전자계약, 스마트 MI 등 수많은 연동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국내 전자문서 유통 서비스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smartbill.co.kr

연락처

홍보대행 (주)케이펍
02-545-8673

(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1588-8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