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LIG손해보험에 자전거보험 재가입

대전--(뉴스와이어)--대전지역 자전거 이용자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별도 가입절차 없이 자동으로 보험혜택을 받게 된다.

시에 따르면 지난에 가입한 자전거보험이 이달 27일 만료됨에 따라 LIG손해보험에 재가입하고 2012년 5월27일 밤 12시까지 새로운 보험서비스가 제공된다고 밝혔다.

주요 보장 내용은 지난해와 같이 6가지 보장내용을 유지하면서 자전거사망 및 후유장애 3000만원 한도이며, 상해위로금은 진단 4주이상 40만원, 10주이상이면 100만원 등 보장조건이 진단기간에 따라 주(週)단위로 세분화됐다.

특히 보험 지급액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상해위로금은 진단 기간에 따라 세분화돼 시민보장 혜택이 늘어났으며, 전반적인 보장금액이 상향됐음에도 불구하고 보험 가입액은 4억 200만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2억원이 줄었다.

자세한 보험금과 문의사항은 LIG손해보험사(☎1544-1616)나 대전시 자전거홈페이지(http://bike.daejeon.go.kr/bike)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자전거사고 제로화를 위해 여성 및 노년층 초보자에 대해 경로당 등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자전거도로 시설물 개선등을 통한 자전거 사고 저감대책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건설도로과
담당자 김창섭
042-600-37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