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중·장년층 현장기능인력양성사업 시행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지역 기업들의 만성적인 현장기능인력 구인난을 해소하고 취업에 애로를 겪는 중·장년층의 취업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경험을 가진 40~50대 실업 가장들을 대상으로 ‘현장기능인력양성사업’을 추진한다.

대구시가 지난 5월 6일(금)에 발표한 ‘지역 성장기업 특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이번 현장기능인력양성사업은 산업설비와 기계가공 분야에서 각각 30명씩 모집하게 되며 교육은 오는 6월부터 3개월 과정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교육은 한국폴리텍Ⅵ대학 대구캠퍼스 주관 하에 실시되며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수강생은 특수용접기능사, 수치제어선반기능사 등 관련 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응시 할 수 있고 해당 직종에 취업 할 수 있다.

참여자격은 지역 거주 만 40세 이상 55세 이하의 실업자로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한국폴리텍Ⅵ대학 대구캠퍼스 산학협력단(053-560-3177)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그동안 청년층과 노인층 사이에 있으면서 각종 취업지원 사업에서 소외되어 온 장년층의 취업지원을 통하여 실직 장년가장들이 새 출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일자리창출팀
일자리창출담당 황보 란
053-803-33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