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기업용 스마트 뱅킹 서비스 확대 시행

- 개인사업자도 스마트폰으로 기업용 금융 시스템 이용 가능

- ‘결재알림서비스’ 등 부가서비스로 편리성 강화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11-05-17 10:53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www.hanabank.com)은 기업고객 전용 스마트 뱅킹 서비스인 ‘하나N CBS’를 개인사업자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개인고객처럼 계좌조회 및 이체 등 단순한 기업인터넷뱅킹만 이용할 수 있었던 개인사업자들도 한 단계 높은 기업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은 작년 8월 은행권 최초로 ‘하나N CBS’서비스를 기업고객 대상으로 시행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계좌조회, 자금이체 등의 기본적인 금융업무는 물론, 사업주가 자금이체 등 결재할 내용이 있을 경우 스마트폰으로 바로 알려주어 빠르게 결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결재알림서비스’등 편리한 부가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에 확대 시행되는‘하나N CBS’에서는 빠른 거래내역 확인이 필요한 개인사업자를 위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 아이디와 패스워드만으로도 빠르게 접속하여 거래내역 확인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자금이체 등 주요 금융업무를 위해서는 반드시 OTP카드와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보안성도 강화했다.

하나은행 기업인터넷뱅킹 또는 Hana CBS 기존 가입 고객이면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없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 폰 사용자는 5월 17일부터 하나은행 모바일 홈페이지 http://m.hanabank.com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아이폰 사용자는 5월 24일부터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트랜잭션뱅킹팀 관계자는 “금번‘하나N CBS’확대 시행에 따라 하나은행의 기업용 스마트뱅킹은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모든 기업고객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며, “본 서비스를 확대 개편하면서 기업뱅킹 고객으로 스마트뱅킹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트콘 증정 이벤트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금융그룹 트랜잭션뱅킹팀
02-3788-5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