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 광네트워킹 문제 해결을 위해 업계 최고 성능의 4-PLL 클럭 IC 출시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11-05-18 11:0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아날로그 집약적 혼합 신호 IC 전문기업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 (Silicon Laboratories Inc., NASDAQ: SLAB, 지사장 이종찬)는 오늘 고속 광전송망(optical transport network, OTN) 애플리케이션의 복잡한 타이밍 요건을 해결하기 위해 업계 최고 성능 및 최고 집적도의 클럭 IC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의 DSPLL 특허 기술을 이용한 Si5374와 Si5375 클럭은 4개의 독립적인 고성능 PLL(phase locked loop)을 통합한 최초의 단일칩 타이밍 IC로서, 경쟁 제품 대비 2배의 PLL 직접도 및 40% 낮은 지터 성능을 제공한다.

OTN은 광네트워크 멀티플렉스 서비스에 효과적인 차세대 프로토콜(ITU G.8251 및 G.709)로서 엣지 라우터, 파장 분할 다중화(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 WDM) 전송 장비, 캐리어 이더넷(Carrier Ethernet) 및 멀티서비스 플랫폼을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OTN 애플리케이션은 비정수 관련(non-integer-related) 주파수에서 여러 개의 저지터 클럭(low-jitter clock)을 필요로 하므로 복잡한 타이밍 문제가 발생한다. 실리콘랩의 쿼드-DSPLL Si537x 디바이스는 최대 8개의 저지터 출력 클럭을 생성하여 어떠한 프로토콜이나 어떠한 포트의 10G, 40G 및 100G OTN 라인 카드이든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각 DSPLL 클럭 배율기는 2kHz - 710MHz 입력에서 2kHz - 808MHz의 주파수를 생성할 수 있도록 구성이 가능하다. 이렇게 뛰어난 주파수 유연성을 통해 다중 지터 클리닝 클럭 IC 사용의 필요성을 최소화함으로써, 멀티프로토콜 OTN 라인 카드의 비용과 복잡성을 낮춘다. Si537x 디바이스의 유연한 DSPLL 아키텍처는 0.4ps(picoseconds)의 업계 선도적인 지터 성능을 구현한다. 이로써 간단하게 고속 PHY 레퍼런스 클럭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OTU3 및 OTU4에 쓰이는 개별 VCXO 기반 PLL이 필요 없는 것이 특징이다.

Si537x 디바이스는 별도의 상향 저대역폭 PLL 없이 갭(간격)이 있는 클럭 입력(OTN 라인 카드 클럭 요건에서 중요함)을 확실하게 잠글 수 있다. 기타 캐리어급 특징으로는 SONET 호환 지터 피크(최대 0.1 dB) 및 레퍼런스 스위칭 동안 출력 클럭 위상 과도(phase transient)를 최소화하는 혁신적인 히트리스 스위칭(hitless switching)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경쟁 솔루션보다 25배 적은 위상 과도를 생성한다. 각 DSPLL 엔진은 4Hz 정도로 낮은 대역폭을 사용자가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완전 통합 루프 필터가 특징으로, 채널 당 기반으로 구성이 가능한 지터 감쇠뿐만 아니라 완더 필터링(wander filtering)이 가능하다.

실리콘랩의 마이크 페트로브스키(Mike Petrowski) 타이밍 제품 총괄 매니저는 “현재 업계에서는 고대역폭 데이터 및 OTN 상의 비디오/음성 서비스 간 컨버전스를 비롯해 광라인 카드 포트 밀도 증가에 따라 설계 비용 및 복잡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더 높은 수준의 클럭 통합 및 매우 낮은 지터 성능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실리콘랩의 신제품 Si537x 클럭 IC는 업계 최저 지터 수준에서 경쟁 솔루션과 비교해 더 높은 성능의 PLL 통합을 제공, 목적별(purpose-built) OTN 클럭킹 솔루션을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정립했다”고 밝혔다.

Si5374 디바이스는 8개의 입출력 클럭을 보유하고 있으며, Si5375는 더 적은 클럭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4개의 입출력 클럭을 제공한다. 단일 Si5374 클럭은 자체 쿼드 DSPLL 설정을 통해 다른 주파수를 동시에 생성할 수 있어 설계자는 같은 디바이스에서 SONET/SDH, 1/10/100G 이더넷, 1/2/4/8/10G 파이버 채널, 3G/HD SDI 비디오 및 기타 프로토콜을 지원할 수 있다.

Si537x 클럭은, Si5319/26 지터 감쇠 클럭을 이용하는 기존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BOM 비용 및 복잡도 최소화를 위해 설계된 고집적 지터 클리닝 클럭 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 전환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Si537x 클럭은 단일 IC 형태로 포트 수가 많은 10G/40G/100G OTN 라인 카드에서 4개의 타이밍 디바이스를 대체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제품 가격 및 공급
Si537x 클럭 IC의 샘플 및 양산 제품은 현재 구매 가능하다. Si537x 클럭의 제품 가격 범위는 1만 개 기준으로 개당 39-59달러이다. Si5374-EVB 및 Si5375-EVB 평가 키트는 각 350달러로 구매 가능하다. 상세 정보는 http://www.silabs.com/pr/clocks 참조.

Silicon Laboratories, Silicon Labs, “S” 기호, Silicon Laboratories 로고 및 Silicon Labs 로고는 Silicon Laboratories Inc.의 상표이다. 이 문서에 언급된 다른 모든 제품명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이다.

실리콘랩 트위터: http://twitter.com/silabs
실리콘랩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iliconlabs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010-6427-8279
방제원 AE
02-565-6625
010-4266-6363

실리콘랩 본사
Dale Weisman
Global Public Relations Manager, Silicon Labs
이메일 보내기
+1-512-532-5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