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 타이밍 제품군 사업 확대 및 100여종 이상의 클럭 IC 제품 추가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11-05-18 11:1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아날로그 집약적 혼합 신호 IC 전문기업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Silicon Laboratories Inc., NASDAQ: SLAB, 지사장 이종찬)는 경제적이고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타이밍 제품에 대한 시장의 강력한 수요에 대응해 자사의 타이밍 IC 제품군을 대대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은 가격에 민감한 양산용 가전을 비롯해 기업, 통신 및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100개 이상의 클럭 생성 및 클럭 분배 제품을 추가했다. 실리콘랩은 최근 스펙트라리니어(SpectraLinear) 인수를 통해 이러한 타이밍 제품군을 더욱 확대하게 되었으며, 아울러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혼합신호, 지터가 적은 클럭, 버퍼 및 오실레이터를 제공하는 타이밍 IC공급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최근 추가된 실리콘랩의 클럭 발생기 및 버퍼 제품은 400MHz 이하의 타이밍 요건이 요구되는 가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업계 최저 전력, 최소형 크기 및 최대 주파수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들 클럭 발생기는 경쟁 제품보다 전력 소모량이 20-40% 적어 휴대형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 사용 시간을 크게 늘릴 수 있다. 또한 이 초소형 클럭 발생기는 크기가 1.8mm x 2mm에 불과한 단일 및 듀얼 출력 패키지로 제공되어 경쟁 제품보다 풋프린트를 30% 정도 작게 차지하기 때문에 공간 제약적 휴대형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의 비용과 성능 요건에 맞춰 PLL 클럭 발생기 플랫폼을 1-4개까지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이처럼 유연한 클럭 아키텍처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지터 성능, 기능 및 시스템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생산 단계에서의 맞춤화도 가능하다. 실리콘랩은 고객중심적인 제품 구성 및 주문 기능을 갖추고 있어 클럭 파라미터 변경에 대한 고객의 뒤늦은 요청도 제품 설계에 반영할 수 있다. 그 결과 기존 경쟁업체에서는 불가능했던 타이밍 IC 솔루션의 양산 맞춤화가 가능하다.

새로운 클럭 발생기는 상승/하강 시간, 출력 임피던스, 스프레드 스펙트럼 프로파일(spread spectrum profile), 출력 스큐 및 주파수 면에서 경쟁 솔루션보다 2배 이상 많은 제품 구성을 통해 업계 최고의 EMI 감쇠 기술을 제공한다. 이러한 신호 파라미터의 맞춤화가 용이하기 때문에 EMI 준수 문제를 보다 쉽게 해결해 제품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는 것이다.

새롭게 추가된 실리콘랩의 타이밍 IC 제품군에는 생산단계에서 맞춤화가 가능한 클럭 발생기 및 클럭 분배 제품을 비롯하여, 고정 기능 및 즉시 교체(drop-in replacement)가 가능한 제품들이 포함된다. 대표적인 제품들은 다음과 같다:

· 범용 저전압 CMOS(LVCMOS) 클럭 발생기: 1-11개의 출력, 최대 200MHz의 출력 주파수 및 탁월한 EMI 성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래밍 기능의 클럭 제품. 디지털 카메라, 프린터, 그래픽 카드, 셋탑박스, HDTV 및 홈 게이트웨이에 사용.
· PCI Express (PCIe) Gen. 1/2/3 클럭 발생기: 소비가전, 서버, 스토리지, IP 게이트웨이 및 산업용 시스템에 사용되는 PCIe 인터커넥트 표준에 적합하도록 최대 400MHz까지 출력 주파수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맞춤형 및 고정 기능의 클럭 제품.
·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x86 클럭 발생기: 스토리지, 블레이드 서버, 셋탑박스, 홈 및 산업 자동화, 의료기기, 테스트 장비와 같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업계 선도적인 x86 플랫폼을 위한 것으로 전력소비가 매우 적은 것이 특징.
· 클럭 분배 제품: 1) 서버, 라우터 및 스위치에 사용되는 지연 없는 버퍼 및 LVCMOS 팬아웃 버퍼, 2) 스마트폰, 태블릿 및 기타 휴대형 제품을 위한 온도 제어 XO(TCXO) 팬아웃 버퍼, 3) 광범위한 PCIe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PCIe 버퍼.

실리콘랩의 마이크 페트로브스키(Mike Petrowski) 타이밍 제품 총괄 매니저는 “저전력, 소형 풋프린트 클럭 및 버퍼 제품 라인 확대를 통해 가격에 민감한 양산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실리콘랩의 타이밍 IC 포트폴리오가 크게 확장됐다”며 “타이밍 시장의 선도적인 기술 혁신업체이자 혼합 신호 타이밍 솔루션의 ‘원스톱 쇼핑’ 공급업체로서 실리콘랩은 모든 가격 범위, 성능 요건 및 개발 스케줄에 따라 다양한 주파수 및 맞춤화가 가능한 지터가 적은 클럭과 오실레이터 제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실리콘랩 타이밍 IC 제품군 소개
실리콘랩은 프로그래밍 가능한 XO/VCXO, CMOS기반 실리콘 오실레이터, 클럭 발생기, 지터 감쇠 클럭, 지터가 적은 클럭 배율기, 버퍼 및 물리층 타이밍 디바이스를 포함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타이밍 제품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의 DSPLL® 및 MultiSynth® 특허 기술이 적용된 이들 타이밍 IC는 값비싼 개별(discrete) 부품을 여러 개씩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성능 향상, 보드 공간 최소화 및 설계 단순화를 실현한다. 개발자의 빠른 시장 출시를 지원하기 위해 실리콘랩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XO/VCXO를 맞춤화 할 수 있게 해주는 사용하기 편리한 웹 유틸리티를 제공한다. 또한 2주 내에 샘플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일반적으로 맞춤 디바이스 경우 제품 공급 기간이 더 늘어나는 문제를 개선했다. 이와 함께 실리콘랩의 웹기반 클럭빌더(ClockBuilder) 유틸리티를 통해 개발자들은 어떠한 주파수의 클럭 발생기라도 온라인으로 맞춤화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선택, 디바이스 구성 및 조달 과정이 간단해졌다. 따라서 맞춤형 클럭 제품의 납기 기간은 기존에 6주 정도 걸리던 것이 2주 미만으로 단축됐다.

제품 가격 및 공급
실리콘랩의 양산용 클럭 발생 및 분배 제품은 현재 다양한 소형 풋프린트 패키지로 구입이 가능하다. LVCMOS 클럭 발생기의 제품 가격은 1만 개 기준으로 개당 0.69달러, x86 호환 가능 클럭은 2.03달러, PCIe 클럭은 1.38달러, 버퍼 제품은 0.54달러부터 시작한다. 실리콘랩의 양산 애플리케이션용 클럭 및 버퍼 제품군에 대한 상세 정보는 www.silabs.com/pr/clocksandbuffers 참조.

DSPLL, MultiSynth, Silicon Laboratories, Silicon Labs, “S” 기호, Silicon Laboratories 로고 및 Silicon Labs 로고는 Silicon Laboratories Inc.의 상표이다. 이 문서에 언급된 다른 모든 제품명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이다.

실리콘랩 트위터: http://twitter.com/silabs
실리콘랩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iliconlabs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010-6427-8279
방제원 AE
02-565-6625
010-4266-6363
실리콘랩 본사
Dale Weisman
Global Public Relations Manager, Silicon Labs
이메일 보내기
+1-512-532-5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