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시스템 시뮬레이터 ‘시믹스(Simics) 4.6’ 공개

- 이기종 시스템 개발에 대한 지원 확대…팀 협업 능력 향상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1-05-18 09:3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와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 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가 전자 제품의 개발 작업 전체를 관리하는 시스템 시뮬레이터 ‘윈드리버 시믹스 4.6’을 새롭게 발표했다.

시믹스4.6은 단일 프로세서 시스템에서 멀티 프로세서 기반의 크고 복잡한 전자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타겟 하드웨어의 기능 작동을 시뮬레이션함으로써 시스템의 개발과 디버깅, 테스트 방식을 개선시켜주는 풀(full) 시스템 시뮬레이터이다. 이번에 발표된 시믹스의 최신 버전은 다중 보드에 걸쳐 운영되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디버깅할 수 있으며, 팀 협업을 향상시키고, 타겟 시스템에 대한 시각화 및 감시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의 전자 시스템은 다수의 이종 프로세서와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도입하고 다중 소프트웨어 스택 및 운영체제를 구동하는 등 기하 급수적으로 그 복잡성이 증가하고 있다. 더구나 이런 전자 시스템들은 대개 로컬 버스, 랙, 네트워크 또는 인터넷을 통해 더 큰 연결형 시스템의 일부분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복잡성과 연결성의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전통적인 개발 툴이나 프로세스로는 전체 시스템의 디자인이나 디버깅, 통합 그리고 테스트를 수행하기에 효과적이지 못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윈드리버 시믹스는 시스템이 서로 다른 벤더의 각기 다른 타겟 아키텍처와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보드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전체 시스템에 대해 공통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임베디드 제품 개발 모델 방식과 차별화된다. 이러한 가상 플랫폼 형태의 환경을 통해, 펌웨어, OS, 미들웨어, 애플리케이션 등의 타겟 소프트웨어는 수정이나 변경없이 실제 하드웨어에서 작동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가상 플랫폼 상에서 작동하게 된다.

이번에 발표된 시믹스 4.6의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통합 이클립스(Eclipse) 소스 코드 디버깅을 통해 전체 시스템 시뮬레이션의 범위 확장 : 시믹스의 역수행(reverse excution) 능력 및 고도의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는 이기종 타겟 시스템의 관리를 위한 운영체제 인식 기능을 통해 구현.

- 시스템 및 그 전체 상태를 공유할 수 있게 함으로써 효율적인 팀 협업 환경 조성 : 소프트웨어 개발 및 테스팅 과정 가속화, 효율성 향상. 새로운 협업 기능 향상으로 지리적, 기능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팀들도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

- 타겟 시스템에 대한 시각화 및 감시 기능 :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도식화된 출력물을 통해 최종 시스템의 인터페이스와 시각적인 런타임 상태를 가상적으로 표현. 핵심 사항들을 보기 쉽게 전달 함으로써 최종사용자가 조기에 개입하여 타겟의 동작 양상을 이해 및 관리할 수 있게 함.

- 상용 운영체제 또는 인하우스 운영체제를 포함하는 모든 타겟 소프트웨어의 실행이 가능하며, 실제 하드웨어에서 운영되는 동일한 타겟 소프트웨어의 실행이 가능.

- ARM, 인텔, MIPS 그리고 파워 아키텍처를 포함한 다양한 하드웨어 아키텍처 지원.

윈드리버 시믹스의 제품 전략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마이클 제너드(Michel Genard)는 “윈드리버 시믹스는 전통적인 임베디드 개발 과정에서의 복잡성을 제거할 뿐 아니라, 시스템 정의에서 제품 지원에 이르기까지 전체 제품 라이프사이클을 지원한다”라며, “시믹스는 개발자들의 시스템 개발, 디버깅 그리고 테스팅 방식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해주며, 이를 통해, 제품 출시시간, 비용, 제품의 품질과 같은 주요 비즈니스 지표에 상당한 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윈드리버 시믹스 4.6은 오는 5월 31일부터 전 세계에 시판된다. 시믹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http://www.windriver.com/announces/simics4.6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