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한국정보화진흥원, 저소득층 아동 정보화 위해 ‘청년 튜터’ 파견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05-18 10:04
서울--(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장관 맹형규)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은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의 정보격차 해소 및 청년실업 해소 방안의 일환으로 전국 지역아동센터 50개소를 대상으로 하는 '청년 튜터 파견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화교육을 희망하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가운데 참여 의지가 높고 교육 프로그램이 우수한 50개 센터를 선정하고, 튜터로 활동할 미취업 청년 및 대학생 50명을 모집한다.

선정된 지역아동센터에서 활동이 가능하고, IT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와 기본소양을 갖춘 미취업 청년 및 대학생은 누구나 청년 튜터 지원이 가능하다. 오는 5월 25일까지 gansa@nia.or.kr로 본인의 이력과 함께 지원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선발된 청년 튜터들은 정보화교육, 정보윤리 등 기본 양성교육을 거친 후 여름방학 기간(6~8월) 동안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OA기초, 멀티미디어 활용, 자격증 과정 등 정보화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인터넷 중독 예방 및 건전 정보문화 구현을 위한 도우미 역할을 병행하게 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동기부여를 위해 우수한 활동을 한 튜터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한편 취업추천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이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서 균등한 기회제공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정보화 지원 사업을 확대·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김지연
02-2131-07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