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숲가꾸기 일관시스템’ 운영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국내외적으로 재생 가능한 청정연료인 목재자원 등 산림바이오 매스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숲의 가치와 생태적 건강성을 증진시키고 산림 내 버려지는 산물을 적극 수집 적활용하는 ‘숲 가꾸기 일관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숲가꾸기 일관시스템 활용을 극대화 시켜 숲가꾸기 사업의 투자 효율성을 제고하고 국산재 공급에 기여하기 위하여 사업지내 작업임도 확충, 임업 기계 장비사용 확대, 기계화 영림단 육성, 집약적인 관리를 위한 사업지 규모·집단화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숲 가꾸기 사업 품질을 대표할 수 있는 모델 숲을 12개소 500ha를 조성하고 설계단계에서부터 각 분야 전문가의 기술자문을 통해 한 단계 향상된 시스템을 구현할 예정이다.

충청북도 관계자(산림녹지과장 채근석)는 “숲 가꾸기 시스템이 정착되면 저탄소 녹색성장에 이바지하고 산물수집과 활용이 확대돼 국산 목재자원 부족을 일부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산림녹지과
녹지조성팀장 김석영
043-220-37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