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홍익세상 MOU 체결

- 모바일 문화콘텐츠 개발을 위한 인적네트워크 및 문화콘텐츠 교류

2011-05-18 11:04
천안--(뉴스와이어)--글로벌사이버대학교(www.global.ac.kr 총장 이승헌)는 (주)홍익세상(대표 노상범)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주)홍익세상은 모바일콘텐츠 제작에 대한 다채로운 강의와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등 인적 네트워크 및 문화콘텐츠를 상호 교류할 예정이다.

(주)홍익세상은 2011년 3월 코리아모바일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한 모바일 솔루션 대표업체로, 프로그래밍과 같은 소프트웨어에 관한 지식 없이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앱)을 만들 수 있는 모바일 앱 제작 도구 ‘하이씨엘’(HiCIEL)을 통해 일반공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주)홍익세상이 개발한 HiCIEL 서비스는 일반인들이 쉽게 스마트폰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마치 워드프로세서를 통해 문서를 편집하는 것처럼,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스마트폰에서 실제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MOU의 주체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앞선 2009년, 고등교육법에 의거한 4년제 사이버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신규인가를 받아 한민족의 정신문화적 자산과 가치를 세계화하는 복지, 문화, 경영분야의 독창적인 융합대학교이다.

특히, 독창적 커리큘럼과 실기 중심의 실용학문을 발판으로 2011년 신입생 모집률 99.4%를 기록하여 전체 사이버대학 중 1위(교육과학기술부 발표, 4년제 학사과정대학 기준)에 올랐다. 현재 천안에 본교를 두고 있으며 2010년 12월 서울 압구정동에 서울 학습관을 개관해 오프라인 학습지원, 교수와 학생간의 교류증진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4년제 사이버 대학 최초로 2011학년도 한 해 동안 재학생과 신입생 모두 4년간의 졸업까지 등록금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하는 등 혁신적인 장학제도를 시행하여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에서는 산학연 프로젝트 수행 등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현장학습이 가능한 시스템을 가동, 최근 뉴미디어 트랜드라 할 수 있는 모바일 앱용 콘텐츠 제작, 소셜 네트워크 환경을 활용한 1인 창작콘텐츠와 같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제작 커리큘럼들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부설 연구소인 한국문화 R&D센터에서는 융합형 콘텐츠 제작, 1인 창업 교육 프로그램 개설 및 전자출판 전문가 교육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으로 유명하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육 편성은 △통합심리치료대학: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뇌교육대학: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글로벌문화예술대학: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글로벌K문화(연계전공) △동양학대학: 동양학과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실용경영학부 △AI미래융합학부 등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단과대학 및 학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ac.kr

연락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대외협력팀
임정균
010-6797-84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