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전국 상수도연구기관 협의회’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19일 오전11시부터 오후6시까지 수질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상수도 수질관리에 대한 정보교류와 연구협력체계 구축 등을 위한 ‘전국 상수도연구기관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날 협의회에는 환경부와 서울시를 비롯한 6개 광역시 등 총 13개 기관 50여 명이 참석하며 상수도에 대한 상호 정보교류와 상수도 수질관리 대책 및 전국 상수도 수계별 조류도감 공동제작 등 현안을 논의하게 된다.

또 상수도 수질 관련 연구성과 발표와 지자체간 상수도 수질관리 공동연구사업 추진 등 다양한 협의를 통해 전국 상수도 수질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상호 협력하게 된다.

한편 ‘전국 상수도연구기관 협의회’는 지난 1999년에 결성, 올해가 13번째로 상수도 관련 기관의 수질검사·연구 협력과 수도기술 발전을 위해 매년 지자체별로 개최해 오고 있다.

시 상수도본부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전국 상수도 수질관리에 대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추진함으로써 우리나라 상수도 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연구담당 박종진
062-609-63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