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IT산업 발전 위한 대전 현장경영 실시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05-18 15:1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 김성태 원장은 18일 대전지역 IT기업을 대상으로 지방의 IT산업 활성화와 스마트 시대에 대비한 미래발전전략을 설명하는 등 현장경영을 실시했다.

김 원장은 먼저 충남대학교를 방문해 ‘11년 국가DB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기호유학 고문헌 DB구축‘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그리고 대전지역 IT기업과 국가DB구축 수행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워크, 스마트시티 등 미래기술을 선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지역 IT산업 발전을 위한 현안과 사업 추진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전해 듣고 향후 국가 정책 추진에 있어 지역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지난 3일 부산을 방문하기도 했던 김 원장은 앞으로도 스마트사회 확산을 위한 각 부문별 현장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국가DB사업부
황성욱 수석
02-2131-0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