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19일 ‘대구·경북중소기업인대회’ 열려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와 경상북도,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대구·경북지역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구·경북중소기업인대회’가 5월 19일 오후 2시 30분 호텔인터불고 클라벨홀에서 지역기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의 위상과 역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중소기업인의 사기진작과 경영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5월 셋째주를 중소기업주간으로 지정하여 개최하는 행사로 금년이 제23회째 맞는 중소기업주간(5.16~5.20)이 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식전행사로 빠체 남성합창단의 합창과 사회적기업 Beat a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웅장하고 경쾌한 북 공연으로 지역기업인들에게 신명나는 분위기를 북돋우는 어울림의 장을 제공하고, 신기술개발과 경영혁신으로 지역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인에 대하여 표창할 예정이다.

또,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실업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지역경제 발전을 이루겠다는 의지인 ‘일자리창출과 중소기업 품격향상을 위한 결의’대회도 가진다.

대구시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경쟁력이 대구·경북의 경쟁력이고 중소기업이 살아야 대구·경북이 살 수 있다는 생각으로 시·도간 상호 긴밀한 협조로 대구·경북지역의 공동발전과 지역기업인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산업입지과
기업지원담당 진대현
053-803-339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