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청소년 장애체험 인증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와 전남도청소년종합지원센터(이사장 이개호 전라남도행정부지사)는 국가에서 인증받은 청소년수련활동프로그램인 ‘너와 나 우리가 함께하는 세상 장애체험활동’ 참가 희망자를 23일부터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에 대한 사회적 신뢰 구축과 공공성을 확보하고 21세기 지식정보사회를 선도하기 위한 청소년 정책을 체험과 경험 중심 활동의 패러다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2005년부터 국가에서 시행해온 제도다.

인증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기록확인서와 인증서, 자원봉사확인서(3시간)를 받을 수 있으며 전국 17개 대학에서 입학사정관제에 따른 입학전형 및 대기업 취업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전남도에서는 39개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고 이중 전남청소년종합지원센터에서는 현재 총 6개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너와 나 우리가 함께하는 세상 장애체험활동’ 인증프로그램은 오는 6월 11일 장애인에 대한 교육 이후 지체장애와 시각장애체험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23일부터 6월 2일까지고 참가 대상자는 13~15세 청소년 대상이며 모집 인원은 20명이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여성가족과
061-286-59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