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서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체험전’ 개막
- 에너지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11개 테마별 전시관
- 체험형 부대행사, 경품추천 등 볼거리 풍성…관람료 무료
지난달 창원 전시회에서 총 54,000명의 관객들이 행사장을 방문했던 이번 행사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에너지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에너지관련 종합 체험 학습의 장’이자 ‘에너지 전문 전시회’이다.
이번 구미에서는 5월 19일(목) 오전 11시에 개막식이 시작되고, 에너지정책관, 광해관리관, 석유관, 천연가스관, 전력관, 원자력관, 원자력문화관, 지역난방관, 녹색에너지체험관, 광물자원관, 방사성폐기물관의 총 11개 전시관에서 테마별 관람을 할 수 있다.
올해는 ‘에너지 절약은 습관입니다’라는 주제로 에너지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가 다양하다.
‘행복한 에너지’는 녹색에너지 체험 교실·신재생 에너지 특별 전시물·에너지 미래 기술 산학 특별전시회로 구성되고, 지식경제부 신재생에너지 인력양성사업 선정대학인 구미1대학이 참여하여 하이브리드 발전(태양광·풍력)시스템에 의한 독립가로등 구동작품 외 발전시스템 원리 체험물을 선보인다.
아울러 ‘즐거운 에너지’는 탑승형 체험물 BIG 4·에너지 게임·친환경 문화체험으로, ‘고마운 에너지’에서는 포토제닉 설문조사·에너지체험전 공모전·경품 추천으로 구성되어 볼거리가 빼곡하다.
그밖에도 청소년들이 관람한 후에 자신의 느낌과 아이디어로 응모할 수 있는 체험 후기 공모전 행사도 함께 진행되고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로 기념품과 경품 추천도 마련되어 있다.
매년 3개 도시를 순회하며 진행되는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은 26일(목)~29일(일) 일산 킨텍스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nergyshow.co.kr)를 참조하거나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 사무국(대표전화 02-850-359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사무국 개요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 체험전'은 지식경제부 '에너지 바로알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2004년 첫 전시회 개최 이래로 매년 3개 대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습니다. 단순한 에너지 절약 홍보 교육을 넘어 미래 에너지 소비의 주체가 될 청소년들을 비롯한 국민 모두가 각 에너지 자원의 기초지식 및 에너지의 과거 현재미래의 모습, 일상 생활속의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 노하우 등의 정보는 물론 최신의 에너지 이슈를 전시회 형태로 한 곳에서 살펴보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에 참관객이 스스로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 하였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energyshow.co.kr
연락처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사무국
장화수 팀장
02-850-359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사무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