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제16회 여성주간 앞두고 ‘평등문화가정’ 공모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제16회 여성주간(7월 1∼7일)을 앞두고 가정에서 부부가 함께 참여해 양성평등을 실현하고 있는 ‘평등문화가정’을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20일부터 내달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거주지 시·군에서 3년 이상 거주한 가정을 대상으로 하며, 시·군별 1가정씩 16개 가정을 선발한다.

선발 기준은 ▲가정 내 의사결정이 평등하게 이루어지고 ▲재산권은 부부가 평등하게 소유하고 행사하며 ▲평등한 가사분담과 자녀양육에 가족 모두가 합심하고 참여하며 ▲기타 가정활동에 가족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가정이다.

응모는 거주지 읍·면·동장이나 여성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시·군 사회(여성)복지과에 추천서와 증빙자료, 가족사진 등을 제출하면 된다.

선발은 시·군에서 각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자체심사위원회를 구성, 서면 및 현지조사를 거쳐 적합한 가정을 선발, 도에 추천하게 된다.

선발 가정에는 7월 도와 시·군 여성주간 기념행사 때 도지사 명의의 ‘평등문화가정패’를 전달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평등문화가정 선발은 일상생활에 남아 있는 남녀 차별적 관행과 문화를 버리고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한 것”이라며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도는 지난 2002년부터 매년 16가정씩 평등문화가정을 선발·격려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여성가족정책관실
여성정책담당 김재형
042-251-25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