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셈부르크 왕세자, 넥슨 방문해 한국 온라인 게임 즐겨
- 18일, 룩셈부르크 왕세자와 경제사절단 넥슨 한국법인 방문
- 넥슨 유럽의 룩셈부르크 진출 환영 의사 전해
- 유럽 서비스 예정된 온라인 게임 ‘빈딕터스(마비노기 영웅전)’ 시연
이들은 넥슨 컴퍼니 소개와 넥슨 유럽의 사업 현황 및 계획에 대한 발표를 들은 후, 경영진과 만나 상호 협조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 넥슨 유럽을 통해 유럽지역에 조만간 서비스 될 ‘빈딕터스(Vindictus: ‘마비노기 영웅전’의 미국/유럽 현지 서비스 명)’를 시연했다.
룩셈부르크 기욤 왕세자는 “넥슨을 비롯한 한국 온라인 게임이 지닌 글로벌 경쟁력과 세계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체감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며, 넥슨과 한국 온라인 게임에 대한 강한 인상을 전했다.
이날 왕세자 일행을 맞이한 넥슨 유럽 김성진 대표는 “서부유럽의 심장부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 정보기술(IT) 및 금융 인프라 수준을 고려했을 때 룩셈부르크는 유럽 최적의 요충지”라며, “법인 이전과 더불어 유럽 시장 공략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유럽은 2007년 3월에 설립된 넥슨 컴퍼니의 유럽 법인으로, 유럽 시장에서 넥슨 게임들의 서비스와 퍼블리싱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유럽 전 지역을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컴뱃암즈’, ‘마비노기’ 등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게임 내 ‘부분유료화 모델(Micro-Transaction Model)’을 유럽 게임시장에 선보이며 온라인 게임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넥슨 유럽 포털사이트: http://www.nexoneu.com/
넥슨 개요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의 서비스 게임으로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Qplay, CA-BnB, 카트라이더 등이 있다. 또한 2004년 3월 종합 포털 사이트 넥슨닷컴(www.nexon.com)을 오픈했고, 현재 2005년 '넥슨닷컴'은 진정한 게임 포털로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xon.com
연락처
넥슨 홍보실 기업홍보팀
이동주
02-2185-0520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