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학습단체 한마음 수련대회 성황리 개최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에서 농촌지도자영광군연합회(회장 정종대), 생활개선영광군연합회(회장 이숙경), 농업경영인영광군연합회(회장 양해일), 한국여성농업인영광군연합회(회장 정공례), 영광군4-H연합회(회장 강근옥) 등 5개 단체가 강·소·농 실천을 위한 ‘영광군 학습단체 한마음대회’를 5월 12일에 성황리에 개최했다.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한 이번 대회는 5개 단체 회원 1,000여명이 모여 식전행사로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산다.’ 교육을 실시하고 학습단체 발전에 기여한 우수회원에 대한 표창과 꿈이 있는 농촌 작지만 강한 농업 실현과 농산물 실명 출하로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농업경영체로 앞장 설 것을 다짐하는 ‘강·소·농 실천’ 결의문도 채택했다.

또한 회원들이 농사일을 하면서 틈틈이 배운 우도농악, 라인댄스, 난타 생활개선 과제발표에 이어 손에 손을 맞잡고 한마음이 되는 화합 한마당게임, 단체별 장기자랑, 초청가수(소명, 진성 등)공연 등 신나는 화합한마당 시간이 이어졌다.

행사를 주관한 농촌지도자영광군연합회 정종대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남보다 내가 먼저 앞장선다는 자세로 꿈이 있는 농촌을 만들고, 작지만 강한 농업 실현과 농산물 실명출하로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농업인학습단체로 앞장서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교육훈련담당 정재욱
061-350-55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