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도시공사사장 취임
‘05. 6. 1 제6대 사장으로 취임하는 이희옥 사장은 광주시의 사장 공모에서 선출된 최초의 전문경영인으로 향후 도시공사가 시 지방공사의 선도 기업으로 우뚝 설 것으로 기대된다.
신임 이사장은 대한주택공사에서 30여 년을 근무하면서 기획, 사업분야에서 탁월한 능력과 경험을 쌓은 전문경영인으로 부사장을 거쳐 사장직무대행까지 역임한 바 있고 ‘95년부터 전라남도 지방토지수용위원, 도시계획위원등으로 활동하였으며, ’96년에는 주택100만호 달성유공으로 대통령표창,‘03년에는 국민임대주택건설에 기여한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받은바 있음.
뿐만 아니라 ‘03년도에는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공공임대주택 확대를 위한 공공부분의 역할과 향후 방향”에 대한 논문을 발표할 정도로 학구적이기도 하다.
광주광역시도시공사는 국가 공기업출신 전문경영인이 사장으로 취임함에 따라 어등산관광단지조성사업, 노인문화타운조성사업 등 현안사업 뿐만 아니라 계획중인 증심사집단시설지구 자연환경복원사업, 평동2차 산업단지조성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 된다.
또한 공사업무가 고객편의 위주로 개선되어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공기업으로 위상정립 및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견실한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을 걸로 보인다.
신임 이희옥사장(56세)는 전라남도 나주시 다시면 출생이며 조선대학교 부속고등학교와 조선대학교 법정대학 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국가정책과정을 수료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subway.gwangju.kr
연락처
총무부 팀장 송세곤 (062) 600-6614
이 보도자료는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공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2년 6월 13일 1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