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인하공업전문대학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샘 코스피 009240
2011-05-20 09:26
서울--(뉴스와이어)--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www.hanssem.com, 대표이사 최양하)이 인하공업전문대학(이하 인하공전)과 우수인재 양성과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샘은 인하공전의 실내건축학과(3년제) 학생을 대상으로 부엌가구 시공 과정을 개설하고 이 수업을 통해 하반기에 약 20명의 인턴을 운영하고 인턴기간이 지나면 자격기준을 통과하는 인재를 시공 및 영업사원으로 채용한다는 것이 골자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샘의 박석준부사장(특판사업본부장), 한샘의 시공물류를 담당하는 관계사 한샘서비스원 대표이사 등 한샘 임직원 7명과 인하공전 박춘배총장 등 11명의 대학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샘의 박석준부사장은 협약식에서 국내 1위 가구인테리어 기업인 한샘과 대표적인 전문인재 양성기관인 인하공전이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과 일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이번 산학협력을 모델로 전국적으로 확대해 연간 100여명의 인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인하공전 실내건축학과 3학년 학생 20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6월 하순 2주간 교내 실습교육을 거쳐 7월부터 한샘 시공현장에서 2달간 실습과정 갖고, 9월부터는 시공과정을 학기에 반영해 실습형태로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인턴십 과정을 거쳐 자격기준을 통과한 졸업자는 한샘의 가구 시공전문가로 채용되며, 이후 개인의 희망과 적성에 따라 가구인테리어 영업, 디자인 인재로 일할 기회도 주어진다.

한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샘은 실내디자인을 전공한 우수인재를 채용해 가구인테리어 시공, 영업분야 인재로 채용할 수 있고, 인하공전 측은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우수한 기업에 취업하도록 함으로서 상생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ssem.com

연락처

한샘 홍보팀
김동성 대리
02-6908-34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