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청소년 성문화 열린 토론회’에 참가할 토론자와 패널 참석 청소년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시립 청소년성문화센터(아하센터)에서는 개관10주년을 기념하여 청소년성문화 열린토론회<청소년 성문화 열린 토론회 ‘롸잇나우’> 개최, 토론자와 패널로 참석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십대의 성관계에 대한 어른들의 우려나 어른들이 제시하는 대안이 아닌, 십대 당사자들의 이야기를 듣고자 금기시되어왔던 십대들의 성행동과 임신 등을 공론화하여 다양한 성적 상황에서 십대들이 주체적으로 성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토론회의 주제는 ‘2012년, 십대 섹스 금지법안이 국회에 상정된다면?’ 으로, 토론자와 패널로 참석할 청소년들은 적극 찬성, 수정제안, 적극 반대의 입장에 따라 토론에 참여하게 된다.

토론자로 참석하기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2011년 5월 29일(일)까지 신청서와 토론문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성문화센터에서는 신청자가 제출한 토론문을 심사하여 6월초 토론자를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패널로 참석하기를 원하는 청소년은 6월 12일(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토론자와 패널참가 학생들은 창의적체험활동 확인증과 아하! 10주년 기념품 등을 받게 된다. 또한 열린토론회를 통해 청소년들은 스스로 그들의 성문화를 검토·평가하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여 발표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갖게 될 것이다.

서울시 이상국 아동청소년담당관은 “청소년들에게 실제적인 성행동과 그 결과에 관련된 주체성 형성에 필요한 교육과 대안마련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시점”이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2677-9220)로 신청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관
아동청소년담당관 이계원
02-6321-43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