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한국인터넷드림단 지역설명회, 5일간 전국 17개 지역에서 열려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서종렬)은 전국에 흩어져 있는 한국인터넷드림단 단원들과 소속학교 학생들에게 인터넷드림단 활동을 소개하고 인터넷윤리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한국인터넷드림단 지역설명회’를 부산과 대전을 시작으로 5월 17일(화요일)부터 5월21일(토요일)까지 5일에 걸쳐 총 3,657명을 대상으로 전국 17개 지역에서 개최했다.

서울?인천?경기지역을 제외한 전국 인터넷드림단 소속학교에서 개최되는 이번 ‘한국인터넷드림단 지역설명회’는 지난 13일(금) 드림단발대식 참석이 불가능했던 지방거주 드림단원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서울,경기 중심에서 탈피하여 직접 찾아가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번 ‘한국인터넷드림단 지역설명회’에는 “인터넷윤리 순회강연”도 함께 개설되어 인터넷 윤리, 개인정보보호, 올바른 댓글달기 관련 강의와 “인터넷윤리 도전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건전한 인터넷 환경조성의 주역인 드림단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5월17일(화) 첫날 인터넷드림단 지역설명회를 진행한 부산 동백중학교 김미혜 교사는 “이번 드림단 지역설명회를 통해 지방소재 단원들의 드림단 활동에 대한 이해와 인터넷윤리 수준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이런 기회를 더 확대하여 지방 드림단원들도 활발히 활동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번 설명회를 기획?주관한 KISA 서종렬 원장은 “전국에 흩어져 있는 인터넷드림단원들이 공간을 초월한 사이버공간에서 활동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만나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5월19일(목)까지 청주, 대전, 고성, 부산, 경주, 포항, 상주, 대구, 화성, 천안, 광주, 순천 등 12개 지역에서 진행된 지역설명회는 5월20일(금) 전주, 고창, 강릉, 주문진 등 4개 지역과 5월21일(토) 제주지역을 끝으로 닷새간의 대장정이 마무리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nida.or.kr

연락처

한국인터넷진흥원 홍보전략팀
최은혜 주임
02-405-642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