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국 茶人 큰잔치 성황리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사)규방다례(이사장 이귀례), (사)한국차문화협회에서 공동주최하고 인천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재)가천문화재단, 보성군, 하동군, 가천의대길병원 등이 후원한 ‘제31회 차의 날 기념 제22회 전국 차인 큰잔치’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전국의 차인 및 시민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매년 25일은 1년 중 차의 상태가 가장 좋은 시기여서 차의 날로 정하고 있으며 금년은 31회 차의 날로서 차의 날을 전후하여 차의 날을 기념하고 차의 대중화를 위하여 차인 큰잔치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국에서 모인 차인들이 차 문화를 알리고자 차를 재료로 한 150여점의 음식출품 및 차를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와 차 예절 시연 및 체험행사, 명차 시음코너 등 다채로운 행사들을 선보여 빠르고 화려한 것에 익숙한 시민들에게 여유와 느림의 전통 차의 정취를 맘껏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한국 차문화협회 관계자는 “이번 차인 큰 잔치를 계기로 웰빙 건강 문화로서 차의 중요성 및 전통 차의 우수성과 다양함을 확인함으로써 우리 생활 속에서 전통 차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문화재과
032-453-40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