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전기자동차·해상풍력 연계 금속가공 기업인 초청 투자설명회 개최

영광--(뉴스와이어)--5월 17일 영광군 회의실에서 정기호 영광군수를 비롯한 전라남도와 영광군 투자유치 관계자들이 수도권 금속가공 기업인들을 초청해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최근 영광군은 환경부의 ‘전기자동차 선도도시’ 선정에 이어 지식경제부의 ‘해상풍력 실증단지(Test Bed)’에 선정되는 등 미래의 핵심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는 친환경 전기자동차와 해상풍력 발전·설비산업의 허브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기업들의 투자가 쇄도하고 있어 영광군은 주형, 단조, 주조 등의 1차 금속가공기업과 성형, 벤딩머신, 프레스, 단압(鍛壓) 기계를 제조하는 2차 금속가공기업을 유치해 함께 성장시킨다는 전략이다.

군 관계자는 “금번 설명회에 참석한 수도권 금속기업 대부분이 직접 현장을 방문한 결과 영광군의 입지여건이 매우 우수하여 투자를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했다. 6월 초순경에 부지매입 및 투자협약 체결 등의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투자유치과
투자유치담당 신광근
061-350-543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