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노 · 사 한마음으로 광교산 등반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 공무원노동조합은 21일(토) 광교산에서 노사화합을 위한 등반대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청 공무원노동조합과 경기도청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등반대회는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포함하여 경기도청 직원과 직원 가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교산 등반, 보리밥 비비기 행사 및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보리밥 비비기 행사에는 김문수 도지사, 최홍철 행정1부지사와 김용준 현 노조위원장, 윤주용 차기 노조위원장 당선자 등 노사대표 10명이 화합을 뜻하는 300인분의 대형 보리밥을 만들어 직접 직원들에게 나눠주었다.

이 날 김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광역자치단체장 직무수행평가에서 1등을 한 것은 모두 직원들이 노력해준 결과”라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주인의식을 갖고 상생의 노사문화를 이어가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용준 노조위원장도 “서로 다른 재료가 모여 조화로운 맛을 내는 보리밥처럼 진정한 화합을 이루기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자”고 답변했다.

경기도는 노사화합을 다지는 행사를 통해 직원들이 도정에 전념함으로써 도민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도는 매년 노사화합을 위해 족구대회를 개최해왔으나 작년에는 천안함 피격사건으로 개최하지 않았다가 직원설문조사 결과 등산으로 화합을 다지자는 의견이 많아 2년 만에 등반대회를 개최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총무과
배호상
031-8008-496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