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글로벌 게임 콘테스트 ‘디지톤’ 개최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11-05-23 10:36
서울--(뉴스와이어)--감동적인 기술 혁신과 끊임 없는 완벽의 추구로 전세계 마더보드 및 PC 부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수스(지사장 케빈 두, http://kr.asus.com)는 전세계 아수스 고객 및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아수스의 독자적인 마더보드 기술력을 활용한 가상 도시 설계 게임 콘테스트 ‘디지톤(DIGITON)’ 프로젝트를 오는 7월 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계 1위 마더보드 제조기업인 아수스는 마더보드에 탑재된 자체 기술들에 이점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더욱 쉽게 이해하고, 제품을 구매 및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글로벌 콘테스트를 마련했다. ‘디지톤’ 콘테스트는 아수스 마더보드의 독자적인 기술력에 해당하는 DIGI+VRM, EPU, TPU 등의 8가지 기술들을 활용해 가상의 도시를 설계하는 게임으로 마더보드 및 PC부품에 대한 지식 없이도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아수스 디지톤 웹페이지(http://event.asus.com/2011/mb/ASUS_DIGITON)에 연결한 뒤, 아수스의 마더보드에 탑재된 기술들인 정밀한 전원 조작 기능, 저소음 저에너지 관리 기능, 퍼포먼스 최적화 기능 등의 기술들을 도시 설계에 대입시켜 빌딩도 만들고 블록도 세우며 도시를 만드는 것이다. 8가지 기술들을 사용하는 순서에 따라 도시의 모습은 달라지며, 이에 따라 도시의 에너지 효율성이나 퍼포먼스 또한 달라지는데, 이를 극대화 시킨 도시를 만드는 것이 포인트다.

아수스 디지톤 콘테스트의 우승자 총 20명에게는 P8Z68-V PRO(2명), P8Z68 DELUXE(2명), P8P67 PRO(6명), P8P67 LE(10명) 등의 아수스 신제품 마더보드가 지원된다. 수상자는 2차에 걸쳐 발표될 예정이다.

아수스 디지톤 컨테스트는 오늘부터 오는 7월 1일까지 개최되며, 컨테스트 사이트(http://event.asus.com/2011/mb/ASUS_DIGITON)에 들어가 게임규칙, 참여방법과 상품 등의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아수스코리아 곽문영 과장은 “디지톤 콘테스트는 전세계 아수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지만 특히 하이레벨 PC 유저가 많은 한국 시장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마더보드 1위 기업으로서의 리더십을 이어가며, 최근 출시된 P8Z68 시리즈와 P8P67 시리즈의 경쟁력 및 이점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수스 마더보드 P8Z68 시리즈와 P8P67 시리즈에 적용된 독자적인 8가지 기술은 다음과 같다.

AI Suite II
아수스의 독자 기술인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AI Suite II는 마더보드에 유용한 오버클럭, 모니터링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로써 성능뿐만 아니라 에너지 관리, 데이터 보안 등의 수많은 유틸리티들에 원스탑 접근을 제공한다.

UEFI 바이오스
아수스 마더보드에 지원되는 그래픽 인터페이스 바이오스인 UEFI 바이오스는 3TB 이상의 고용량 하드디스크 인식에 매우 유리하며, UEFI 바이오스 기술로 인해 OS와 같은 쉬운 조작, 키보드만으로 제어되던 바이오스 설정 부분이 마우스로도 쉽게 설정 가능해졌다.

EPU
아수스 마더보드에 탑재된 EPU 칩셋은 저소음 저에너지 관리 칩셋으로 동작중인 장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전력 소모량을 조절해준다. 마더보드상에서 연동하는 CPU, 그래픽카드, 하드디스크, 메모리, 냉각팬을 실시간 감시하고 동작 수준에 알맞은 전력만 공급해 전체 전력 소비량을 크게 낮춰준다. 또, 각 장치의 냉각팬 속도를 조절해 소음을 줄여준다.

TPU
아수스 마더보드에 탑재된 TPU는 CPU와 GPU의 동작 클럭을 높이는 것에서 시작해 하드웨어 프로세서를 통해 자체적으로 안정성을 유지해준다. 최상의 퍼포먼스를 끌어내기 위한 장치로 과도한 오버 클럭으로 인해 불안정해지는 것을 막고, 초정밀 오버클러킹을 가능하게 한다.

DIGI+VRM
아수스의 독자적인 기술인 DIGI+VRM은 디지털 VRM을 기초에 둔 전원 관리 기술로 디지털 방식의 정밀한 전원 조작이라 할 수 있다. 이 기술을 통해 시스템 안정성을 높이고 하드웨어 성능을 극한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전원부 효율을 극대화시키기 때문에 전력 손실을 줄여주고, 자체 냉각 기술을 적용해 냉각 효율성을 높여준다. 이로써 보다 정밀한 제어가 가능해 졌으며, 기존의 아날로그 동급 전원 조작 대비 약 24% 이상의 효율 향상을 보여준다.

BT Go!
아수스 마더보드에 탑재된 BT Go! 기술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통합된 아수스 자체 솔루션으로 내장된 블루투스 2.1 모듈을 통해 스마트폰 등과 연동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PC를 콘트롤 할 수 있는 기능으로 폴더 동기화나 데이터 백업뿐만 아니 라 PC 음악을 제어하고 오버클럭까지도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가 손쉽게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는 제어 프로그램까지 통합되어 지원되며, 향후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최신 모바일 기기와 데스크탑의 통합을 쉽고 가능하도록 해준다.

USB 3.0 칩셋 지원
아수스 마더보드 신제품은 USB 3.0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강화했다. 제조원가를 감소를 위한 저가 대만산 USB 3.0 컨트롤러대신 아수스 마더보드는 USB 3.0 칩셋 선도업체인 일본 NEC사의 고성능 칩셋을 채용했다. 또한 USB 3.0 장비가 급속히 확산되는 것을 감안하여 2개의 USB 3.0 컨트롤러 칩셋을 장착하여 호환성과 안전성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Extra SATA 6Gbps
아수스 마더보드 신제품은 최대 4개의 SATA 6Gbps 포트 지원함으로써 이전 세대 제품이 가진 데이터 전송 속도의 한계를 근본적으로 해결했다.

에이수스 개요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 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아수스코리아
이석오 주임
02-702-516

홍보대행사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 팀장
02-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