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재단, 제 20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 대회 개최

뉴스 제공
유한양행 코스피 000100
2011-05-23 11:04
서울--(뉴스와이어)--유한재단(이사장 정원식)은 지난 5월 21일 오후 유한공고 내 유한동산에서, ‘제20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 대회’를 개최했다.

정원식 유한재단 이사장,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최상후·김윤섭 유한양행 사장, 홍기삼(동국대 전총장) 심사위원장을 비롯하여 1천9백여 명의 참가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글짓기 대회에서, 정원식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일방적으로 지식을 받아들이는 환경에서 벗어나 글짓기로 생각하는 시간을 경험해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고 당부했다.

이날 대회는 초등부 ‘나는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가?’, 중등부 ‘자연재해와 사람’, 고등부 ‘인간의 미래,원자력의 미래’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생각을 글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6월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지 될 예정이며, 대상 입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장학금이, 나머지 으뜸상과 금·은·동·장려상 입상자에게는 유한재단 이사장상과 장학금이 각각 수여된다.

한편 유한재단은 창업자인 故 유일한 박사의 뜻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나라사랑 마음과 사고력의 기회를 줄 수 있는 취지로 전국 청소년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좋은 글을 널리 알리고 오래도록 보존하기 위하여 3년마다 입선작을 책자로 발간하여 전국의 초·중·고교와 수상자들에게 배포하고 있다.

유한양행 개요
유한양행은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라는 유일한 박사의 정신으로 1926년 설립됐다. 창업 이래 지금까지 신뢰와 정직의 기업문화를 가지고 우수한 의약품 생산과 국민 보건 향상에 매진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yuhan.co.kr

연락처

유한양행 홍보팀
과장대리 김종원
02-828-00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