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도서, 고객대면 참여형 행사 확대로 만족도 상승

뉴스 제공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11-05-24 09:44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고객과 24시간 소통하는 온라인몰들이 역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해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마케팅을 활발히 펼쳐 고객의 소리도 듣고, 충성도 높은 고객도 확보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인터넷서점 인터파크도서(book.interprak.com 대표 서영규)는 지난 5월 20일 우수 고객을 뮤지컬 공연장으로 초대해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고객과 소통의 장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세대를 뛰어넘어 감동을 안겨 주는 가족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 (Wizard of OZ)’에 인터파크도서 고객만을 위해 유니버셜아트센터 전관을 대여해 1천명이 참여하는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110분간의 감동적인 공연이 막을 내리고 난 이후 배우들의 무대인사 시간에는 인터파크도서 고객들을 위해 특별히 모든 배우들이 무대에 나와 경품 추첨과 기념촬영을 하는 즐거운 시간도 가졌다. 현장 추첨을 통해 전자책 단말기 비스킷, 아동학습만화 전집, 뮤지컬 관람권, 도서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었고 주연 배우들과의 기념촬영권에 당첨된 어린이 관객들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도 선물받았다.

전자책 비스킷을 경품으로 받은 곽나영(11세·역삼동) 어린이는 “평소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 전자책을 선물로 받아서 좋다”면서 “뮤지컬도 보고 선물도 받아서 기분 좋은 날”이라고 말해 뮤지컬 초청 행사가 어린이 고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주요 온라인몰들도 정기적인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해 고객을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최근의 트렌드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은 5월말까지 대학 학생식당 식권을 반값에 판매하는 후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20개 대학교를 대상으로 매주 5개 대학을 선정해 진행하며, 식권 4장 세트를 50% 할인된 5천원에 판매한다. 이번 후원 행사는 고물가속 대학생들의 식사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5월 1주, 2주차에 고려대, 경북대 등 각각 5개 대학 식권을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5월 말까지 경희대, 국민대 등 추가로 10개 대학 학생 식당 식권을 판매할 예정이다. 배송 받은 식권은 학교별 구매 일정 확인 후 학생 식당에서 교환해 사용하면 된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매달 ‘명품화장품 뷰티클래스’를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롯데닷컴 명품화장품 No.1 매장의 온라인 고객을 오프라인으로 초청해 진행하는 행사로 지난 달 ‘겔랑’ 뷰티클래스에 이어 이번 달은 ‘에스티로더’와 함께 했다. 지난 5월 18일 오후 3시와 7시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이번 ‘에스티로더 퓨어칼라 립스틱을 이용한 메이크업 룩’ 뷰티클래스에는 총 30여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알렉스 조’ 의 위트 있는 진행과 Q&A 시간을 통한 고객만족, 1대 1 립스틱 컬러 추천 서비스 및 선물 증정도 함께 열려 더욱 알찬 뷰티클래스였다는 고객평을 받았다. 롯데닷컴 뷰티클래스는 ‘뷰티NO.1’ 페이스북(www.facebook.com/lottebeauty)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매회 20~40명의 고객이 초청되고 있다.

AK몰(www.akmall.com)은 오는 6월 6일까지 회원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상품기획자와 함께 하는 1박 2일 캠프를 개최한다. 선정된 총 40명은 AK몰의 20~30대 MD 8명과 함께 6월 16일과 17일 이틀 간 경기도 양평의 산음자연휴양림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AK몰 관계자는 “고객의 니즈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하는 MD와 소비자들이 직접 만나 어울리면서 고객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높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온라인쇼핑몰은 고객과의 직접적인 대면이 없는 만큼 고객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AK몰은 6월에 회원들과 제주 올레길 걷기행사도 계획중에 있다.

슈퍼스타K 시즌3를 공식 후원하는 온라인 화장품 싸이닉(SCINIC)은 슈퍼스타K 예선 현장에서 메이크업 백스테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4월 24일 부산 예선 현장에서는 메이크업 전문가들이 신제품을 직접 시연해 올 봄 스킨케어 노하우를 제공했다.

또한 싸이닉 파우더룸을 마련해 고객들은 제품을 체험하고, 도우미가 고객들에게 1:1로 신제품을 설명하는 행사를 진행해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한편, 싸이닉은 지속적으로 슈퍼스타K의 전국 3차 예선의 메이크업 백스테이지를 운영하며, 7월 2, 3일 서울 3차 예선 현장에서도 싸이닉 파우더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인터파크도서 서영규 대표는 “오프라인에서의 고객과의 만남은 보다 친근하게 소통하고 새로운 고객을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장점이 있다. 인터파크도서는 앞으로도 고객을 초청한 정기적인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고객감동을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 대외커뮤니케이션팀
이은영 대리
02-3484-37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