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퀘스트, ‘스마트디바이스의 핵심 UI-터치스크린 관련시장 실태와 전망’ 보고서 발간

뉴스 제공
이슈퀘스트
2011-05-24 13:14
서울--(뉴스와이어)--산업조사 전문기관인 이슈퀘스트는 시장보고서(Market-Report) ‘스마트디바이스의 핵심 UI - 터치스크린 관련시장 실태와 전망’을 발간하였다.

터치스크린 산업은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의 열풍 속에서 동반 성장 중에 있다. 모바일과 스마트화가 전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으면서 응용시장에 대한 터치스크린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의 새로운 트랜드에 적응하지 못하면 기업의 미래와 생존을 보장받지 못할 지도 모르는 새로운 산업 환경이 조성되어 가고 있다.

2010년 현재. 세계의 터치스크린 시장은 약 36억 달러에 이르며, 2015년까지 연간 30% 이상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외에도 DID 시장, 양방향 전자칠판(IWB) 시장 등 터치스크린 관련 응용시장의 양적인 성장과 함께, 관련 솔루션 및 소프트 웨어 시장에 대한 수요도 증가 추세에 있다.

이에 해외 선두기업들은 시장을 선점하기 위하여,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니토덴코, 아사히 글라스 등의 터치패널 필름 전문업체와 NEC, 파나소닉 등의 디스플레이업체, 그리고 구글과 애플 등 IT 기술업체들은 기술제휴 및 경쟁을 진행 중에 있다.

국내에서는 삼성, LG를 비롯한 다수의 협력 및 계열업체들이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정부에서도 유망 원천기술 개발을 위한 여러 가지 지원정책도 추진하고 있다. 현재 국내 시장은 양적 성장과 더불어 성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것에 비해 대부분의 소재 연구는 소규모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투명전극의 경우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이슈퀘스트는 터치스크린 관련시장과 응용시장의 기술개발 동향 및 시장분석을 통하여 터치스크린 및 관련 산업의 관계자와 관련 사업을 계획하는 업계의 사업전략 수립에 정보를 제공하고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이슈퀘스트 개요
이슈퀘스트는 산업조사 전문기관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신성장동력 분야, Green Technology 및 지구 환경 문제 속에서 국내외 기업, 기관 및 단체들에 핵심사업 선택과 비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IT, 에너지,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신규 사업을 위한 조사문의, 상담도 받고 있다.

이슈퀘스트: http://www.issuebook.co.kr/shopping/view.asp?mode=...

웹사이트: http://www.issuebook.co.kr

연락처

이슈퀘스트
하헌중
02-714-0002
이메일 보내기